SD건담 캡슐파이터, 아리오스 건담 GNHW/M 프리뷰

등록일 2012년04월18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리오스 건담 GNHW/M
- SR랭크 만능형 찌기체
- 가변 전 1번 무기 : GN 빔 사벨, 2번 무기 : GN 캐논, 3번 무기 : GN 발칸
  가변 후 1번 무기 : GN 크로, 2번 무기 : GN 빔 라이플, 3번 무기 : GN 미사일 컨테이너
- 스킬은 공격력 업(유닛의 공격력이 증가), 트랜스암 (아리오스, 체력이 50% 이하일 때 유닛의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민첩성, 부스터 사용시간, 방어력 증가)

>기체 6망성 데이터




>소개
솔레스털 빙이 소유하고 있는 건담 중 하나. 스피드에 비중을 둔 건담으로 건담 큐리오스의 발전기이다. 아리오스 건담 GNHW/M은 이노베이터[이노베이드]와의 최종결전을 앞두고 무장이 증설된 버전으로, 주 무장으로 GN 미사일 컨테이너 2기와 GN 캐논이 추가되었다. 이 추가무장들은 장착한 채로 변형이 가능하다. GNHW/M의 M은 미사일[Missile]의 명칭에서 가져온 형식명이다.

>체험평
극중 알렐루야가 사용한 이노베이터와의 최종결전 기체다. 2번 무장인 GN 캐논은 중거리에서도 견재가 가능한 빔 바주카 형태의 공격 무장이다.

3번 무장인 GN 발칸은 이동시 3회, 정지나 점프시 10회 공격이 가능한 연사형 빔 발칸이다. 특히 무장의 재장전 시간도 우수한 편이고 10회 전탄 피격시 상대에게 가하는 대미지도 수준급이며 특수 기능으로 슬로우가 걸리는 만큼 가변 전 아리오스의 주력 무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변 후의 무장 구성도 흥미롭다. 2번 무장인 GN 빔 라이플은 가변 전의 다소 부족한 느낌이 있던 화력을 보충할 만한 무장으로 빠른 연사 속도와 재장전 시간을 가진 가변 후의 아리오스의 주력 무기다. 3번 무장인 GN 미사일 컨테이너는 고각으로 발사되는 만큼 시가전에서도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중거리에서는 가변 전의 3번 무장과 함께 사용한다면 한 순간에 높은 화력 집중이 가능하다.

1번 무장의 GN크로는 근접 대미지 자체만을 본다면 대미지가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다단히트가 가능한 돌격 기술이라는 점과 부스터 제로 효과로 묵기를 상대로도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주력 무장이 빔 병기인 만큼 빔 계열 공격을 무력화 시키는 일부 기체들에겐 여전히 취약한 형태를 보이지만 최종결전 기체답게 이번에 등장한 아리오스 건담 GNHW/M은 다소 유저들에게 환영 받지 못했던 아리오스 건담에 대한 인식을 바꿔줄 만한 장점을 가진 기체다.

게임포커스는 ‘SD건담 캡슐파이터’의 4월 정기 업데이트 취재 중 5월에 공개될 신규 기체인 저스티스 건담(미티어)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다. 캡슐연구소를 통해 한 달 먼저 선보이는 첫 기체가 될 저스티스 건담(미티어)는 프리덤 건담(미티어)에서는 볼 수 없는 강력한 근접 공격이 특징이다.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저스티스 건담(미티어)
- SS랭크 우주형 묵기체
- 미티어 해제 전 1번 무기 : 빔 소드, 2번 무기 : 돌격, 3번 무기 : 60cm 에리나케우스 함대함 미사일
  미티어 해제 후 1번 무기 : 라케르타 빔 사벨, 2번 무기 : 루프스 빔 라이플, 3번 무기 : 밧셀
- 스킬은 페이즈 시프트 장갑(실탄계열 무기에 대한 방어력이 증가), 뉴트론 재머 캔슬러(미티어)(체력이 50% 이하일 때 대쉬 부스터가 소모되지 않음, 원거리 무기 방어력 증가, 미티어 해제 전 모든 무기 대미지 상승)

>소개
저스티스와 이터널에 탑재된 미티어가 합체한 상태. 미티어에 장비된 고출력 빔 포나 다수의 미사일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화력 증강이 대폭 이루어졌고 방어력도 향상되었다. 또 대출력 드러스터의 추진력으로 거대한 몸에 비해 높은 기동성을 보유하며 장비한 대형 빔 소드는 전함을 두 동강 낼 정도의 위력을 자랑한다. 전 무장을 발사했을 때의 파괴력은 전함의 일제 사격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으로 극 중에서도 압도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다.

>체험평
지난달 선보인 프리덤 건담(미티어)와 같이 활약한 저스티스 건담의 미티어 탑승 형태다. 빔 병기를 주로 사용했던 프리덤 건담(미티어)에 비해 근접전 무장이 주를 이룬 묵기의 형태를 띄고 있다.

3번 무장인 60cm 에리나케우스 함대함 미사일은 묵기인 저스티스 건담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프리덤 건담(미티어)와는 다른 공격형태를 가진다. 전탄을 발사하는 프리덤 건담(미티어)에 비해 발사되는 미사일의 수도 적고 대미지 역시 적지만 미티어 해제 전 까지 중거리를 견재할 만한 특별한 무기가 존재하지 않는 만큼 여러 번을 발사 할 수 있게 조절이 됐다. 2번 무장인 돌격기는 가격 시 상대방에게 기절 효과를 주며 1번 무장과의 연계공격도 가능하다.

미티어 해제 후의 무장은 기존 저스티스 건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공격 형태는 변화했다. 3번 무장인 밧셀은 호밍 기능을 가진 원거리 공격 무기이며 적중 시 민첩성 다운 효과를 가지는데, 기존 저스티스 건담이 1개의 밧셀을 던지며 2발의 잔탄을 가지고 있었다면, 한번에 2개의 밧셀을 던지는 점이 차이점으로 이는 데스티니 건담의 3번 무기와 흡사하다. 전탄발사 형태지만 재장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활용도는 높으며 2번 무장인 루프스 빔 라이플 역시 비교적 많은 잔탄과 재장전 속도로 3번 무기와 함께 쉴 틈 없는 원거리 견제가 가능하다.

이번 저스티스 건담(미티어)는 기체 자체뿐 아니라 스킬도 변화가 있었다.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존 뉴트론 재머 캔슬러 스킬에 원거리 무기에 대한 방어력 증가 옵션이 추가 됐으며 미티어를 해제하지 않을 경우 모든 무기의 대미지가 증가하게 된다(필살기 제외). 이는 기체를 사용하는 유저들로 하여금 대미지 상승을 포기하고 일반 저스티스 건담을 운용할지 미티어를 운용할지에 대한 선택권을 주면서 좀 더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게끔 했다. 그리고 이는 지난 3월에 업데이트 되었던 프리덤 건담 (미티어)에도 일괄 적용되어 상향 효과를 주고있다.

새롭게 개편된 스킬로 인해 추후 정식 패치 시 미티어 시리즈가 유저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