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달군 '이스10' 품절, 4일부터 패키지 추가공급 시작

등록일 2023년10월04일 09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가 추석 연휴에 맞춰 한국어화 출시한 팔콤 '이스' 시리즈 최신작 '이스10 노딕스'(이하 이스10)이 유저들의 호평 속에 패키지 버전이 매진됐다. 추석 연휴 기간 '이스10'을 즐기려는 이들의 구입이 많았던 영향으로, 입소문을 듣고 뒤늦게 게임을 구하러 게임매장으로 달려간 유저들이 구입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졌다.

 

'이스10 노딕스'(이스 X -노딕스-)는 일본의 RPG 명가 팔콤을 대표하는 액션 RPG 시리즈 '이스' 시리즈 최신작으로, 시리즈 35주년 기념작. 전작에 비해 발전된 그래픽과 게임성에 더해 일본과 한국어화 동시 발매가 이뤄져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패키지를 소장하려는 '이스' 시리즈 팬이 많았던 데다 추석 연휴에 맞춰 발매되어 연휴 기간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가 많았던 점도 시너지를 더해 패키지 버전은 조기 매진됐다.

 



 

1일 방문한 의정부 지역의 한 게임매장 점주는 "수량을 넉넉히 받았다 생각했는데 바로 다 팔려가 추가 주문을 한 상황"이라며 "4일 추가 물량이 도착할 것이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실제 '이스10' 유통을 맡은 게임피아에서는 패키지 물량이 소진된 것을 빠르게 확인하고 추가 물량 투입을 바로 준비한 것으로 확인됐다.

 



 

게임피아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 보내드릴 수 없어 연휴가 끝나자마자 4일 바로 보내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추석 연휴에 즐기지 못한 분들께 죄송하고, 한글날 연휴 기간에라도 즐기실 수 있으시면 좋겠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와 게임피아는 패키지, 특히 한정판 수요가 높은 시리즈 팬들을 고려해 이번에는 한정판 확보 전쟁이 벌어지지 않도록 일반판 수량보다 더 많은 한정판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넉넉히 준비했음에도 한정판은 물론 일반판 패키지까지 매진되어 '이스' 시리즈의 국내 팬층이 두텁다는 것이 증명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