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2주년 특별 생방송 진행... 최종편 개발 비화부터 신규 굿즈 및 콜라보까지 '풍성'

등록일 2023년10월28일 2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28일,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2주년에 앞서 28일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는 매번 회차가 진행될 때마다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최종편 특별 생방송 당시에는 약 3만 명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방송은 처음으로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사전 선정된 현장 방청객 500명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현장 방청객 신청은 2주년에 대한 기대감과 열기를 증명하듯 약 3,700명이 신청했다. 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 생방송에서도 2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함께했다.

 






현장 방청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갤럭시 스토어’ 입점 앞두고 특별 부스 마련
넥슨은 생방송 현장에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디자인한 특별 공간을 준비했다.

 

먼저 체험존은 31일 업데이트 될 예정인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또 현장에서는 캡슐 뽑기와 룰렛 게임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포토카드를 선물했다. 이 외에도 ‘블루 아카이브’ OST의 작곡가인 ‘Mitsukiyo’의 공연이 다시 한번 진행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넥슨은 31일 ‘갤럭시 스토어’ 입점을 앞두고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넥슨은 ‘갤럭시 스토어’ 입점과 함께 삼성전자와 다방면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부스를 방문한 이용자들에게는 특별 쇼핑백, 할인 쿠폰 등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증정했으며, 퀴즈 참여, 기대평 작성 등 이벤트에 참여하면 할인 쿠폰, 포토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했다.

 

연이은 깜짝 소식 공개… 풍성한 2주년 이벤트 소개
2부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와 박병림 PD가 등장해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소개하고 특별 이벤트를 안내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과 함께한 2년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케이크도 소개됐으며, ‘아리스’와 ‘토키’를 연기한 성우들의 축하 영상과 한국어 더빙의 ‘아로나’와 ‘프라나’가 깜짝 등장한 서비스 2주년 축하 영상도 관심을 모았다.

 






또한 MX 스튜디오의 개발진이 직접 게임의 개발 비화를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를 통해 최종편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전해졌다.

 

이번 개발자 코멘터리에는 임종규 디렉터,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 김인 아트 디렉터 등 주요 개발진이 참여해 4th PV 제작 당시의 일러스트 작업 과정, '페로로지라'와 '카이텐 FX Mk.∞'의 싸움을 연출 및 개발한 후기, 학생들의 승무원 복장과 '아트라하시스의 방주' 디자인 후기, 최종편의 '프레나파테스' 및 '시로코 테러'와의 최종 결전과 연출 등 개발진이 최종편을 만들며 중요하게 여긴 포인트들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이용자들이 ‘키보토스’에서 함께한 2년을 돌아보는 콘셉트로 준비된 생방송인 만큼, 본인만의 독특한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 이력을 소개할 수 있는 ‘수상한 어워즈’도 진행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조금은 특별한 애정’ 부문에서 ‘아야네’ 인연 10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가 소개되는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한 이용자들이 화제를 모았다.

 






이 외에도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의 사연을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넥슨 관계자들의 인게임 카페를 함께 구경해보는 코너도 진행됐다.

 

더불어 넥슨은 이번 생방송을 통해 2주년에 걸맞은 풍성한 소식도 공개했다.

 

먼저 넥슨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보다 많은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 손잡고 ‘갤럭시 스토어’에 게임을 입점한다.

 


또한 지난 1주년에 공개된 후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OST 패키지는 ‘게임개발부’가 패키지 전면에 나서는 두 번째 음반으로 찾아올 예정이며, 앨범 발매와 함께 ‘게임개발부’ 전용 머천다이즈 상품 기획전도 진행된다.

 




다양한 신규 굿즈부터 공모전까지 진행... '블루 아카이브' 확장 이어간다

‘블루 아카이브’만의 매력을 가득 담은 신규 굿즈도 대거 찾아온다.

 

먼저 ‘블루 아카이브’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에 이벤트 스토리 및 2주년 기념 신규 굿즈, 오케스트라 및 제휴 프로모션 굿즈 등 신규 머천다이즈 상품이 입고된다. 또한 지난 1주년 당시 큰 호응을 얻었던 애니플러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다시 한번 진행해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예고하며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카카오페이지와 손잡고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진행,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에 한층 더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14일에는 세 번째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되며, 11월 중 ‘아리우스 스쿼드’가 등장하는 ‘맘스터치’와의 콜라보도 준비 중에 있다.

 




방송 말미에는 코믹한 팬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청세치'의 축하 영상, 학생들의 핵심 특징인 '헤일로'를 모션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팬 영상으로 잘 알려진 '사메스'가 제작한 그동안의 메인 스토리 및 이벤트 스토리 요약 영상이 상영됐다. 더불어 '순수한불순물' 작가를 비롯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축전도 공개됐다.

 



또한 4차 PV에 이어 한국어 더빙이 적용된 4.5차 PV가 소개됐다. 4.5차 PV에서는 향후 업데이트될 메인 스토리 Vol. 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제2장과 Vol. 5 ‘백화요란 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최종편 엔딩 크레딧 통해 처음 선보인 후 수많은 이용자들의 감동을 자아낸 OST ‘상냥함의 기억’ 한국어 버전도 가수 윤하의 보컬을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공개됐다.

 

김용하 총괄 PD는 "2주년을 맞는 특별한 자리를 선생님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다"며, "’블루 아카이브’가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IP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김용하 총괄 PD는 방송 말미에 "최종편까지 마무리 하고 서비스 2주년이 될 때까지 이어져 올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해 주신 선생님들의 응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2주년 이후에도 게임 내외적인 전개를 계속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