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기조 연설에 HD현대, 지멘스, 나스닥, 월마트, 로레알 참가 예정

등록일 2023년11월01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CES 2024'가 내년 1월 9일 화요일부터 1월 12일 금요일 개최된다. '올 투게더, 올 온(All Together. All 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CES에서는 3,500개 이상의 참관사와 HD현대, 지멘스, 나스닥, 월마트,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가 기조연설을 통해 차세대 혁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의 주요 기술 카테고리는 AI,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스타트업(Startups),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운송과 모빌리티(Transportation and Mobility) 등이다. 현장참가 등록을 마친 미디어는 사전 행사인 미디어데이에서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CES 2024의 주요 트렌드 및 쇼케이스

AI: 퀘스트 글로벌(Quest Global), 아마존(Amazon), 존디어(John Deere) 등 230여 개의 글로벌 AI 기업이 접근성을 높이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차원의 방식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속가능성: LG전자, 3M, 캐터필러(Caterpillar), 파나소닉(Panasonic) 등은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최신 기술과 책임감 있는 재활용, 지속 가능한 자재 관리 등을 선보인다.

 

스타트업: 1천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글로벌 과제를 해결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4의 스타트업 허브인 유레카파크(Eureka Park)에서 차세대 주인공이 될 유망주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헬스: 디지털 헬스 분야는 팬데믹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다. CES 2024에서는 비용을 더욱 낮춰 건강에 대해 보다 균등한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생명을 살리고 환자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운송과 모빌리티: CES의 오토모티브 전시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CES 2024에는 350개 이상의 브랜드가 더욱 안전한 교통수단을 위해 컨셉카,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등을 선보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