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없으면 게임도 없다"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 니케' 이유 있는 차트 역주행

등록일 2023년11월09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있는 ‘승리의 여신: 니게(이하 니케)’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가 유저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니케는 특유의 게임성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출시 직후 한국, 일본, 북미, 대만 등 주요 글로벌 마켓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센서타워가 공개한 출시 10개월 매출 통계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통합 기준 누적 매출 5억 달러(한화 약 6542억 원)를 기록했으며 국가별 매출 비중도 일본(60.5%), 미국(14.9%), 한국(12.1%), 기타 지역(12.5%) 순으로 다양한 권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1주년 업데이트로 다시 매출 역주행, 韓日시장 매출 2위 기록

 



최근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IP중 하나인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실시 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네 번째 매출 1위를 달성하며 견고한 매출을 달성한 니케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 시스템, 신규 콘텐츠, 이벤트에 이르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신규 캐릭터로는 최초이자 최강의 니케인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인 ‘레드 후드’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추가됐다. 필그림 픽업 니케인 레드 후드는 저격소총을 주 무장으로 쓰는 화력형 니케(코드:철갑)으로 니케중 최초로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스킬 사용이 가능해 기존의 니케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전투방식을 갖는다 

 

이 두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얻는 것은 세계관에서 묘사된 강력함과 각별한 둘 사이의 서사 외에도 실제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배려한 캐릭터라는 점에 있다. 특히 ‘범용성’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게임을 복귀하는 유저나 1주년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이 최종단계라고 할 수 있는 '오버로드' 파밍까지 하지 않더라도 무난하게 게임 내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을 정도의 성능울 보여준다는 점에서 신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8일 업데이트로 인해 레드 루드의 일부 스킬이 상향조정되며 신규 유저들에게는 필수 캐릭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실제로 이와 같은 유저들의 반응은 매출에서도 성과로 반영됐다. 지난 2일 업데이트 이후 당일 일본과 한국 앱스토어 매출 2위를 달성하고, 대만 1위, 북미 6위로 매출이 급증했다. 상대적으로 한국 게임이 주목받기 힘든 북미 지역에서 이례적으로 서브컬처 장르로 차트 최상위를 오가며 성과를 만들었는데 업데이트에 따라 얼마든지 기존에 흥행하지 않았던 권역에서도 흥행의 가능성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게임외 상품의 판매량에서도 성과가 확인됐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된 카카오톡의 정식 이모티콘은 공개 직후 기존의 인기 상품들을 모두 제치고 주말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흥행성과 상품성을 입증했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연령별로도 상품 구매력이 있는 20~40대 유저 뿐만 아니라 10대 사용자 판매량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는 점인데 게임외 상품의 흥행은 게임의 브랜드를 장기적으로 탄탄하게 만들고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각인시킨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유저들의 사랑 없었으면 오늘의 ‘니케’는 없었다” 편의성 업데이트 및 지속적인 소통에 나선다
니케의 안정적인 매출과 인기는 개발사인 시프트업의 개발 능력 외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퍼블리셔인 레벨 인피니트의 숨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양사는 지금까지의 1년처럼 앞으로의 서비스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에서는 그간 이용자들이 건의했던 다양한 피드백에 대한 여러 수정사항이 적용돼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먼저 전초기지의 방어 보상 보관함의 누적 한도가 증가되며 누적 시간이 지나도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초과 누적이 가능하도록 변경돼 매일 정해진 보상을 받기 위해 시간을 체크하며 게임에 접속하는 부담을 없앴다. 

 

또한 신규 픽업 니케를 유니온 사격장에서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체험 기능이 추가되며 복귀 유저들은 복귀 이벤트를 통해 일부 니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보다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내 로스트섹터 및 트라이브 타워 스테이지가 업데이트 되며 다양한 니케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스킬 초기화 기능이 한정 기간 오픈될 예정이다. 

 

니케들의 숫자가 많아지면서 원하는 조합과 캐릭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이나 ‘정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기존의 무기들 외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이 많았던 ‘권총’ 등 여러가지 무기 타입을 확장시키는 것을 하나하나 검토해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유저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현재 삼성역 코엑스에서 1주년 기념 3D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2일부터 3일동안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AGF 2023’에 참가해 이용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수작업으로 제작된 모더니아의 1대1 피규어가 AGF 2023을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AGF 2023을 기념하는 스페셜 공식 굿즈가 판매되며 총 8명의 코스튬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다양한 무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인기 캐릭터인 모더니아의 1대1 사이즈 피규어를 최초로 공개하는 등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승리의 여신:니케’ 1주년 업데이트에 뜨거운 호응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난 1년 동안 니케에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휘관 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고민하고, 더 좋은 게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