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KOG), 지역 아동 위한 창의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24년02월13일 14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그(KOG)가 2024년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팔레트 창의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팔레트는 미래세대가 양육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경험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한 창의 프로그램으로,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도서산간 분교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미술, 음악, 연극 등 체험 활동과 달리 차별성을 가지고 진행됐다. 진행을 맡은 담당 교사는 아동과 빠르게 친밀감을 형성하여 개별 특성 및 관심사를 파악하고,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번 창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기술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창작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역할을 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내 아바타를 만들고, 만들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고, 창작하는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지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코그 임직원들은 "창의 프로그램에 동참하여 지역 아동들에게 IT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 제작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아동들의 창의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시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