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이럭스, 美 공군과 소형드론 납품 논의... 美 트럼프 中 드론 규제 확대 전망 기대감 '강세'

등록일 2024년11월20일 12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럭스가 상승세다.


에이럭스는 20일 오전 11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87% 상승한 7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차기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 드론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시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미국에 드론을 수출하고 美 공군과 소형 드론 납품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에이럭스에 수혜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드론 업체인 에이럭스는 "현재 미국 공군과 소형 드론을 납품 논의 중에 있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기 어려우나 현재 진행하고 있다"고 최근 밝힌 바 있다.


또한, 에이럭스는 드론기술확보를 현재 방산관련 대형 드론 기업의 지분 인수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북미에 현지 공급업체인 '로보링크'를 통해 드론을 수출하고 있다.


한편, 금일 매체 보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기가 다가옴에 따라 중국 드론에 대한 강한 규제를 시행하고 미국내 드론 산업 및 인프라를 성장시킬 전망이 나오면서 관련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드론 관련 테크 콘텐츠 전문미디어 드론라이프(Dronlife)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2025년 1월에 백악관에 입성하면 미국 드론 산업은 중국, 제조, 산업 혁신에 대한 그의 오랜 접근 방식에 따라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전망이라 분석했다.


앞서 트럼프는 2017년 첫 대통령 임기 당시 드론을 미국 경제의 자산으로 인식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2017년 그의 행정부는 교통부를 통해 드론 통합 파일럿 프로그램(DIPP)을 수립했다. DIPP는 민간 기업과 공공 기관이 통제된 환경에서 새로운 드론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목표는 드론을 국가 항공 체계에 통합해 운영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산업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었다.


비평가들은 중국 드론이 수집한 항공 데이터를 중국 군사 조직에 대량으로 유출시킬 위험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주장에 대응하여 국방부, 상무부, 내무부를 포함한 여러 미국 연방 기관은 공식 용도의 DJI 드론 구매 또는 사용에 대한 내부 금지 조치를 내린 상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