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오딘' 구글 매출 1위 탈환... '우마무스메'도 매출 순위 역주행

등록일 2024년12월24일 1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유저들의 신규 콘텐츠 호평과 함께 매출 순위가 반등해 눈길을 끈다.

 

카카오게임즈는 13일에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2.5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18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를 선보였다.

 

두 게임 모두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콘텐츠이고 여기에 카카오게임즈만의 운영 전략이 더해져 유저들에게 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 중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13일 2.5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시나리오 'Reach for the stars Project L'Arc'와 신규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를 공개했다.

 

Reach for the stars Project L'Arc는 세계 최고의 레이스 '개선문상'에서의 우승을 목표로 발족한 'Project L'Arc'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시나리오이다. 이번 시나리오는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1기 마지막에 주인공 '스페셜위크'와 격돌한 프랑스의 우마무스메 '몬쥬'를 포함해 해외 유명 말들을 모티브로 한 우마무스메가 등장하며 이전 시리즈보다 육성 턴 수가 짧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Reach for the stars Project L'Arc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를 공개했다.

 

신규 우마무스메 '나리타 탑 로드'는 우마무스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 'ROAD TO THE TOP'에서 활약해 팬층이 두터운 우마무스메이다.

 

중장거리 선행마로 등장한 나리타 탑 로드는 자체적으로 '양호한 경기장'에서 강해지는 패시브를 갖고 있는 만큼 연말에 진행하는 장거리 '리그 오브 히어로즈'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2.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SSR 등급의 서포트 카드 [L'aube는 다가오고] 사타케 메이와 [큰 소망은 날아간다] 엘 콘도르 파사를 업데이트 했다.

 

사타케 메이는 이번 시즌 친구 서포트 카드로 핵심 요소인 스타 게이지와 적성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카드이다. 또한 엘 콘도르 파사의 경우 주는 스킬도 유효한 편이고 트레이닝 효율도 높아 한국과 시나리오 버전이 1년 이상이 차이나는 일본 현지에서도 꾸준히 사용하는 스피드 서포트 카드로 유저들 사이에서는 제 2의 '키타산 블랙'으로 불리는 카드이기도 하다.

 

두 카드 모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필수 카드로 불리는 만큼 많은 유저들이 해당 업데이트를 기다려왔고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나간 서포트 카드와 주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트레이닝 패스를 예상보다 빠르게 한국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도입했으며 이 외에도 여러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실제로 이런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매출 순위는 크게 증가했다. 센서타워의 분석에 따르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12월 초 애플 앱스토어 매출 180위권에서 업데이트 후 10위로 올라섰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12월 초 매출 순위 100위권 밖에서 업데이트 2일만에 매출 순위 9위, 20일에는 7위까지 올라서는 모습을 보였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는 1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를 공개했다.

 

디스트로이어는 '발키리', '액슬러'에 이은 '실드 메이든'의 세 번째 전직 클래스로 권갑을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클래스이다.

 

'군중 제어' 효과 등의 가공할만한 위력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한다. 또, 전투 상황에 따라 특수한 전투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더욱 색다른 전투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연금'도 업데이트했다. 캐릭터 별로 기간제 추가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엘릭서' 제조 콘텐츠 연금은 게임 내에서 획득한 다양한 재료를 제조하고 가열하여 효과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 당일 오딘은 애플 앱스토어 기준 매출 40위에서 3위로 올라섰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디스트로이어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 11위부터 단계적으로 매출 순위가 상승해 24일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탈환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