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필리핀 게임개발자 협회 MOU 체결...공동 프로젝트 및 산업 교류 추진

등록일 2025년02월24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KIGS)와 부회장사를 맡고 있는 ㈜프롬더레드가 ’필리핀 게임개발자 협회(GDAP, Game Developers Association of Philippines)‘와 글로벌 게임 산업 발전과 양국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국가 개발사 간의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 및 산업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MOU 체결식은 지난 2월 7일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GDS(Game Dev Summit)’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인디게임협회 부회장사인 프롬더레드 ‘서상욱’대표와 필리핀 게임개발자 협회 ‘James’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DS 행사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세계 각국의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필리핀 최초의 컨퍼런스 및 서밋 행사이다.

 

주최측인 ‘GAME OPS’의 ‘Alexis’는 "필리핀 산업통상부(DTI)와 관광부(DOT)의 지원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 행사가 세계 4위의 게임시장인 한국의 인디게임협회, 그리고 게임개발자들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Zempie’와 MOU를 체결한 것은 아시아 게임 시장 발전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인디게임협회의 부협회장사인 프롬더레드는 "Zempie의 활동을 기반으로 함께 전 세계의 게임 컨퍼런스 및 행사에 참여하며,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리핀의 인디 게임 개발자들과 더욱 활발하게 협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양국의 개발자들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함께 성장 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부협회장은 "이번 3자 MOU 체결을 통해 한국과 필리핀 양 국가간의 게임 산업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국제적 네트워크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