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개발사 검귤단의 추리 어드벤처 신작 'KILLA', 데모 버전 스팀 공개

등록일 2025년04월04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디 게임 개발사 검귤단(대표 최다연)이 자사가 개발 중인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KILLA'의 신규 데모 버전을 오늘(4월 4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공개했다.

이번 'KILLA' 데모 버전은 KILLA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그래픽 및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버전으로, 주인공 발할라와 그녀의 스승님의 과거 이야기를 세심하게 엿볼 수 있다.

 



 

'KILLA'는 '라를 죽여라'라는 스승님의 유언을 따라 스승님을 살해한 범인을 찾고 복수를 결심한 주인공 발할라의 여정을 그린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으로 올해 내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공명'과 '꿈'이라는 독창적인 추리 시스템을 통해, 용의자의 정신적 공간에서 단서를 수집하고 추리를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며, 각 등장 인물들간의 관계와 심리를 심도있게 다루어 반다이남코가 주최한 GYAAR Studio Award에서 어워드 위너(Award Winner) 상을, GIGDC에서 일반부 대상을 수상하며 그 완성도를 인정받은 바 있다.

 

'KILLA'의 데모 버전은 4월 4일부터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공식 PV도 공개되었다. 자세한 정보는 KILLA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LLA를 개발 중인 인디게임팀 검귤단(Black Tangerine)은?
차별화된 스타일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담아, 평범함 속에 짙은 취향을 담은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20대 대학생들이 모여 결성한 프로젝트 팀입니다.

검귤단(검은 + 감귤단)이라는 이름은, 겉으로는 평범해보이지만 속은 짙은 취향을 품고 있는 '오타쿠'들을 의미하며, 선명한 개성과 강렬한 이야기를 담아 세상 또 어디엔가 있는 검은 귤들을 위한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KILLA 각종 수상 내역
- 일본, 반다이남코 주최의 GYAAR 스튜디오 어워드 위너 상
- GIGDC 일반부 대상
- 일본, SQOOL Award 대상
- 2024 인디크래프트 챌린저 top3
- BIC 루키 서사 부문 파이널 리스트
- 2023 올해의 버닝비버
- 2024 올해의 버닝비버
- 2025 INDIE LIVE EXPO official selection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