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보안 전문 기업 주식회사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 Lockin Company)는 유럽 지역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유통 및 IT 솔루션 전문 기업 Fortis Distribution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월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급증하는 글로벌 앱 보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각자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 유럽을 포함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락인컴퍼니는 자사의 대표 보안 서비스 ‘LIAPP(리앱)’을 Fortis Distribution의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금융, 게임, 헬스케어 등 보안 수요가 높은 산업군에 우선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2014년 설립 이후, 락인컴퍼니는 모바일 앱의 위변조 방지, 해킹 탐지, 실시간 보안 정책 적용이 가능한 LIAPP을 중심으로 국내외 금융/핀테크, 게임, 교육, O2O, 이커머스, 모빌리티, 헬스케어 공공 앱 등 광범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 한 번의 빌드로 보안을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구조로 높은 시장 만족도를 확보하고 있는 LIAPP은 특히 앱 재배포 없이 보안 정책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고객사의 운영 효율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신뢰를 인정받고 있다.
Fortis Distribution은 유럽 전역에 걸친 유통 및 고객 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LIAPP의 현지화, 배포, 고객 대응을 맡게 되며, 락인컴퍼니는 축적된 기술력과 보안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앱 보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Fortis Distribution은 모바일 및 SaaS 보안 분야에서의 강력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보안 및 개발 기술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유럽 대표 IT 유통 기업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 소프트웨어 보안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락인컴퍼니는 “Fortis Distribution과의 제휴는 LIAPP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기술력과 유통 역량이 결합된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앱 보안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Fortis Distribution 측도 “LIAPP은 기술력과 안정성이 입증된 글로벌 보안 솔루션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기술 교류, 공동 마케팅, 현지 특화 보안 패키지 제공 등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