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레진엔터테인먼트 청강대와 협약 체결, 청강대 만화과 졸업생 연재기회 열렸다

2014년10월29일 09시5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왼쪽부터)레진코믹스 김창민 총괄PD, 권정혁 CTO, 청강대 박인하 교수, 김정영 교수

신인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해 레진엔터테인먼트와 청강대가 손을 잡았다. 
 
레진엔터테인먼트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가 10월 24일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의 졸업 작품들은 레진코믹스의 만화 전문 편집자들의 멘토링을 받게 되고 레진코믹스에 연재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전도 유망한 예비 작가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여 마음 놓고 창작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연재 작품은 레진코믹스 편집자들의 적극적인 멘토링으로 신인답지 않은 높은 수준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레진엔터테인먼트와 청강대의 협약은 데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어왔던 연재매체 확보와 안정적인 수입구조 그리고 프로 편집자의 멘토링이 한번에 해결되는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0년간 웹툰은 대중화에 성공했으나 매년 배출되는 우수한 예비 작가들을 수용할 연재매체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연재매체의 부족은 한창 융성 중인 웹툰 산업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다행히도 작년부터는 웹툰 전문 매체를 표방한 레진코믹스가 탄탄한 연재매체로 등장하여 신인 작가들의 진출 관문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 지난 15개월 간 200여명의 작가 들이 레진코믹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하였고, 이로 인해 웹툰 콘텐츠 생태계는 더욱 견고해지고 있다. 청강대 졸업생에게 연재권을 부여하여 대학교 경쟁력이 제고 되는 장점도 있다.
 
또한 신인작가들의 콘텐츠들은 그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이차 저작물로 저변을 확대하는 중이다. 레진코믹스의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파트너스'는 레진코믹스에서 데뷔한 스튜디오시보(용현, 한흔 작가)의 작품으로 영화화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레진엔터테인먼트의 한희성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스튜디오시보의 사례를 청강대에서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레진코믹스는 웹툰 유료화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웹툰의 게임화를 위해 엔씨소프트로부터 5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지난 3월 유치했다. 그리고 CJ E&M과 판타지오(하정우 소속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웹툰을 원천콘텐츠로 다양한 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본격적인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실행 중이다.
 
최근 텐센트의 큐큐닷컴을 통해 레진코믹스 웹툰을 중국에 수출하여 10시간만에 22만 독자를 기록한 것도 주목받고 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일본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며 총 상금 1.5억원, 대상 상금 1억원 규모의 인기 오디션 TV 프로그램에 버금가는 국제 만화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레진코믹스는 웹사이트(lezhin.com)에서 볼 수 있으며 주요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다.
 
넥써쓰, 스트리머 플랫폼 '크로쓰 웨이브 2...
'메이플 키우기' '리니지M' 등 순항... '명...
넥슨코리아 강대현 공동대표, '메이플 본부...
마상소프트 '구룡쟁패' 운영 이관... 안정...
[금주의 게임일정] 크래프톤 'PUBG: 블라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