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김종찬)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에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외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외국어 교육 과정 및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외대의 해외 입학생의 거주 국가는 2014년 기준, 28개국으로 널리 분포되어 있다.
씨디네트웍스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웹사이트에 동영상 콘텐츠 전송을 위한 미디어 엑셀러레이션(Media Acceleration)과 동적 콘텐츠 가속 서비스인 다이나믹 웹 엑셀러레이션(Dynamic Web Acceleration)을 적용했다. 본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한 전 세계 99개 도시, 160개 PoP(Point of Presence)에 구축된 CDN 인프라를 바탕으로 아시아, 중동, 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에 이르는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된다.
본 서비스 적용으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방대한 동영상 콘텐츠의 원활한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로그인, 수강 신청, 시험 응시 등과 같은 동적 콘텐츠도 가속하여 웹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시범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2개 도시에서 측정한 글로벌 품질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씨디네트웍스의 서비스 적용 후 웹 페이지 응답 시간이 7.6배 단축되어 웹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씨디네트웍스는 전 세계를 커버할 수 있는 대규모 CDN 인프라와 가속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웹 가속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경쟁력이 있다. 이번 수주를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강의를 듣게 될 사이버한국외대의 입학생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