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템베이(대표 최용현 www.itembay.com)가 지난 5월에 선보인 2차 티켓팅 사이트 '티켓베이'의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여가 생활에 대한 만족도와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스포츠, 공연 등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한정된 티켓 대비 수요가 많다 보니 일부 관람객들은 1:1 거래를 통해서 티켓을 양도받기도 했다. 그러는 과정에서 인터넷 사기 및 범죄가 발생했으며, 과도한 흥정, 대금의 현금지급 등 다양한 불편사항을 초래했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거래를 유도하는 취지에서 1년간의 서비스 준비 및 시범 운영 후에 본격적으로 '티켓베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티켓베이'는 15년간 축적된 아이템베이의 게임아이템 중개 거래 노하우 및 인프라를 근간으로 런칭 되었으며, 실명인증 및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 거래를 통해 미판매 티켓 판·구매를 중개해주는 서비스이다.
'티켓베이'와 같은 2차 티켓팅 서비스에 대해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생소한 분야이나, 이미 미국과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2차 티켓팅 사업은 활성화 되어있는 상태다. 이베이(eBay)의 스텁헙 (StubHub)이 대표적인 예이며, 글로벌 티켓 예매 업체인 티켓마스터 (Ticket Master)에서도 티켓 판매 및 2차 티켓팅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티켓베이'에서 콘서트, 뮤지컬을 포함한 공연 티켓부터 스포츠, 레저, 입장권, 상품권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티켓 판·구매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에 모바일 앱을 출시하면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티켓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티켓베이'는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티켓베이' 앱 내에서 일정 출석 조건을 달성한 모두에게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5회 이상 출석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6플러스, 갤럭시S6엣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한달 간 슈퍼 특가 세일을 통해 '티켓베이' 앱에서 특가 상품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혜진 사업본부 이사는 “지금같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인기 콘서트 일정이 밀집되어 있는 시즌에는 티켓 거래 과정에서 피해 사례가 상당수 발생한다. '티켓베이'는 안전한 티켓 거래 환경 제공을 제공함으로써 구매 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앱에 대한 많은 이용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정적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켓베이'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제공되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네이버 앱스토어 및 iOS 버젼은 12월 중 출시 예정이다. 티켓베이 소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켓베이' 공식 사이트(http://www.ticketb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