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제타 플러스 (C1형) 프리뷰

사거리 유지는 필수적, 장거리에서의 위력은 견줄 유닛이 몇 없는듯

등록일 2011년04월20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제타 플러스 (C1형)
- B 랭크 만능형 빠기체
- MA 변경 전 1번: 빔 사벨, 2번: 빔 캐논, 3번: 빔 스마트 건 (저격)
- MA 변경 후 1번: 빔 스마트 건
- 스킬은 솔져(난무/맵), 베테랑(정밀 저격), 에이스(방어력 업)

>기체 스탯 6망성 데이터



>소개
연방군의 공격용 양산형 가변 MS. 카라바의 대기권내 전용기 <제타 플러스 (A1형)>을 우주용으로 재설계한 기체이다. 공간 전투용의 장비를 추가함과 동시에 4기의 드러스터를 내장한 백팩을 등에 장비해 추진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무장면에서는 서브 유닛 내부에 장거리 사격용의 빔 스마트 건을 장비하여 화력을 강화하고 있다. 가변 MS치고서는 생산성이 우수하였기에 소수 기체가 양산되었다. [페즌의 반란]시 토벌부대에 2기가 배치되어 주력MS 중의 하나로서 활약하였다.


>GM 코멘트
GM현무: 다 좋은데 빔저격        
GM조니: 리젤에게 스나이핑 무장을 준다면 ?          
GM카인: 사거리 유지는 필수적, 장거리에서의 위력은 견줄 유닛이 몇 없는듯..        
GM레아: 동급 최강의 빠기체!        
GM제이: 첫센티넬치곤 평범

>체험평
드디어 SD건담 캡슐파이터에서도 건담 센티넬 계열 기체가 등장했다. 시작은 다양한 베리에이션 중에서 가장 먼저 추가되는 제타 플러스 (C1형). 앞으로 제타 플러스 (C1)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타 플러스 시리즈가 구현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전형적인 빠 기체로서 근접에서 전투보다 견제로 사용하는 1번, 비교적 연사가 좋은 2번, 단발이지만 장거리에서 저격이 가능한 3번 무장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R키로 웨이브 라이더 형태로 가변, 기동성의 극대화까지 노렸다. 물론 가변 후 무장은 하나만 존재한다는 것에 주의.

정밀 저격과 방어력 업으로 정확한 사격과 일정 부분 생존할 수 있는 능력까지 부여받아 팀전에서 호흡만 맞는다면 후방 지원으로 제격인 B랭크 빠기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