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어비스 건담 프리뷰

창을 든 이지스 건담의 느낌

등록일 2011년06월15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어비스 건담
- A 랭크 수중형 찌기체
- 가변 전 1번: 빔 랜스, 2번: 연장포, 3번: 3연장 빔포(일시 경직)
- 가변 후 1번: 2연속 빔포
- 스킬은 솔져(난무/맵), 베테랑(기동성 업), 에이스(페이즈 시프트 장갑)

>기체 스탯 6망성 데이터




>소개
자프트군의 수중 대응형 가변 시작 MS. 자프트군 세컨드 스테이지 MS시리즈의 1기로서, 수중전용 MA 변형 기구를 탑재하여 여러 가지 전투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무장을 가진 기체이다. 하지만 지구군 특수 부대의 기습에 의해 정식 배치 직전에 강탈되고 만다. 가슴 부분에 있는 [카리두스 복상 빔포]는 강력한 고출력 빔 병기이며, [빔 랜스]는 실체 창날과 빔 창날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지상과 우주는 물론이고 빔의 사용이 제한되는 수중에서도 그 힘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GM 코멘트
GM조니: 창을 든 이지스 건담의 느낌~ 하지만 이지스와는 다르다!
GM카인: 수중형 이지스 건담 더이상의 설명은 불필요
GM레아: 동일 랭크 속성의 유닛들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음..


>체험평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의 1화에서 존재감을 알린 어비스 건담.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카오스 건담과 가이아 건담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듯하다.

가변 전 1번 무장을 제외하고, 가변 후 1번 무장까지 모든 무장이 빔이다. 특히 가변 전 2-3번 무장의 조합이 유용하며, 3번 무장의 경우 잔탄이 2발뿐이니 기억하자. 또 가변 후 1번 무장도 단발에 불과하니 꼭 기억하자. 전체적으로 찌기체의 성향을 고스란히 반영, 중거리에서 활약하는 것이 좋다. 비록 기동성 업과 페이즈 시프트 장갑이 활성화되더라도 절대 앞장서서 싸우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SD건담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자 노력했던 어비스 건담의 가변 후 모습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