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인디 게임 지원 프로젝트 ID@Xbox (Independent Developers@Xbox)를 통해 발매된 게임 타이틀 수가 1,000개를 달성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12년 ID@Xbox 프로그램을 발표하기 전, 50명 이상의 실제 개발자들을 만나 어떤 형태의 프로그램이 필요한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현재는 3천개 이상의 스튜디오에서 근무중인 수천명에 달하는 개발자들이 ID@Xbox를 통해 협업하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게이머들을 위한 Xbox One 및 Windows 10 기반의 게임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ID@Xbox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67개 국가에서 400만 시간 이상 게임이 플레이됐고, 10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수익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현재까지 1,000개의 게임 타이틀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발매되었다.
ID@Xbox를 통해 발매된 게임 중 최고 인기작으로는 MDHR의 '컵헤드(Cuphead)', 풀브라이트(Fullbright)의 '타코마(Tacoma), 플레이데드(Playdead)의 인사이드(INSIDE), 처클피쉬(Chucklefish)의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 멧 메익스 게임즈(Matt Makes Games)의 '셀레스트(Celest)', 더 베헤모스(The Behemoth)의 '핏 피플(Pit People)'이 있다.
올해 발매된 게임은 팀 17(Team17)의 '오버쿡드 2(Overcooked 2), 다크스타(Dark Star)의 '시너:새크리파이스 포 리뎀션(Sinner: Sacrifice for Redemption), 필섹 트립 스튜디오(Pixel Trip Studio)의 '더 비디오 키드(The Videokid)로, ID@Xbox 프로그램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기점이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획기적이고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게임들을 발매해오는 것을 지켜봐 왔다. 또한 ID@Xbox를 통해 유의미한 방향으로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Xbox One과 윈도우10 기반의 플랫폼을 구성해 인디 게임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이런 성장 모멘텀을 길러나가고, 게이머들에게 더 좋은 게임타이틀 출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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