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주무기와 각성무기를 동시에, 펄어비스-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신규 캐릭터 '아처'

등록일 2018년12월06일 15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검은사막'의 17번째 신규 캐릭터이자 직업 '아처'다. '아처'는 지난 '리마스터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된 남자 레인저로, 석궁과 태궁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검은사막 FESTA'를 통해 처음 공개된 50인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생존 경쟁 '그림자 전장'(가칭)과 신규 영지 '오딜리타'도 겨울 시즌 주목할 만한 콘텐츠다.

 

늑대의 송곳니 같은 화살이 적을 관통한다! 17번째 캐릭터 '아처(ARCHER)'

 



 

'아처'는 석궁과 태궁을 사용하는 남자 캐릭터다. 석궁은 중/단거리 공격에 특화된 주무기이며, 태궁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각성무기다.

 

'검은사막'의 전투는 56레벨 각성 전까지는 주무기만을 사용하고, 각성 이후부터 각성무기와 함께 다양한 각성 기술을 사용했으나, '아처'는 1레벨부터 각성무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전투를 디자인했다.

 

각성 기술은 56레벨 달성 후 개방 의뢰를 완료하면 강화가 가능하고, 새로운 각성 기술도 추가할 수 있다. 이는 '검은사막'이 처음 시도하는 전투 방식으로, 각성 무기의 활용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궁과 태궁의 즉각 전환, '아처'의 전투는 빠르고 기술은 화려하다

 



 

'아처'는 화살을 사용해 적을 타격하는 원거리 타입의 공격 캐릭터다. 적의 사정거리 밖에서 공격을 펼치거나, 사정거리 안에서 빠른 공격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이런 특징적 전투를 표현하기 위해 '아처'의 전투를 특정 키 또는 특정 기술을 이용해 석궁에서 태궁으로 바로 전환 되도록 구현했다.

 



 

예를 들어 시프트 좌클릭으로 '광휘의 폭발' 기술 사용 시 태궁 상태로 항상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기술 사용 중 '유성우'(스페이스바) 기술로 석궁 상태로 항상 전환도 가능도 하며, 태궁 상태에서 방향키+F키로 석궁 상태로 전환을 할 수 있다.

 

주무기 기술

 


유성우 : 유성우는 ‘아처’의 여러 기술 사용 중 언제든 발동이 가능한 기술이다. 유성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패턴을 구사할 수 있다.
심판의 날개 : 심판의 날개는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2연타 공격을 하는 기술이다. 이동과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기술로, 지속적으로 사용은 어려우나 활용도에 따라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지를 가르는 화살 : 대지를 가르는 화살은 근접형 범위 기술로 사거리는 짧지만 위력은 엄청나다. 특정 기술 이후에는 빠르게 발동돼 연계 기술로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정령의 숨결 : 정령의 숨결은 정령의 힘을 빌려 회복, 상태이상, 감소효과 의 3가지 중 하나를 사용한다. 상황에 맞게 변환하여 전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수 있다.
돌풍 : 돌풍은 후방으로 빠르게 빠짐과 동시에 공격을 하는 회피형 기술이다.

 

 

각성무기 기술

실비아의 창 : 실비아의 창은 지면을 내려찍어 주변에 강한 파동을 주는 기술로, 근접한 적에게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빛을 가르는 유성 : 빛을 가르는 유성은 각성무기 태궁의 긴 사거리와 폭발성 범위를 활용 한 기술이다. 선행조건이 다소 어렵지만 효과는 확실한 장거리 광역기다.
소멸의 빛 : 소멸의 빛은 누구나 식별 가능한 느린 응축된 화살로 쉽게 회피가 가능한 단점이 있지만 피격 시 파괴력은 상당하다.
감시자 : 감시자는 ‘아처’가 가진 공격 성향을 최대한 끌어 올려주는 힘으로, 일정 시간 동안 엄청난 파괴력을 가질 수 있다.
광휘의 폭발 : 광휘의 폭발은 석궁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 한 기술이다. 빠르게 태궁 상태로 전환함과 동시에 전방의 고정 위치에 강한 한방 타격을 줄 수 있는 기술이다.

 

'아처' 키우면 부 캐릭터도 함께 성장, '아처' 출시 기념 1+1 경험치 혜택

 



 

'검은사막'의 17번째 캐릭터 '아처'는 오는 12월 12일(수)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사전 예약과 사전 생성이 진행중으로, 참여한 모험가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사전 예약(12월 1일 ~ 12월 11일)에 참여시 ‘극 푸른 밤의 태궁(‘아처’ 각성 무기)’, ‘카마실브의 축복’,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게임머니 200골드가 주어진다. 사전 생성(12월 5일 ~ 12월 11일)에 참여 시 ‘아술라 액세서리 상자’,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최대 소지 무게 증가(50LT)’, ‘금괴 100G 2개’, ‘발크스의 조언(+20)’과 ‘아처’ 커스터마이징 미디어 게시판 등록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아처'가 출시되는 12월 12일부터는 1+1 경험치 공유를 비롯해 전 서버 경험치가 100% 추가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