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음악 찾기 기능 개편

등록일 2019년09월10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장르/테마 통합 메뉴를 선보이고, 음악 찾기 기능을 주제 중심으로 개편했다.

 

벅스는 탐색 카테고리에 장르와 태그로 구분되어 있던 메뉴를 '장르/테마’로 통합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풍부하게 찾을 수 있는 주제 별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를 추천해 주고, 주제 중심으로 정리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결과가 보여진다.

 

키워드에 따라 벅스의 방대한 DB(Data Base)를 활용한 결과 콘텐츠는 더 풍성해진다. 예를 들어, #힙합으로 탐색할 경우 ▲국내 및 해외 힙합/랩 실시간 차트, ▲놓치면 안 되는 힙합/랩 에센셜(essential, 필수) 차트, ▲관련 뮤직포스트, ▲트렌디(trendy) 힙합 스페셜, ▲추천 시리즈 등의 결과가 한 페이지에 제공된다.

 

또한 #어린이 탐색 시에는 키즈곡 중심의 테마 음악과 연령/학년별 동요 등의 맞춤형 결과를 보여주고, #영국을 탐색할 경우 영국에서의 인기곡과 UK차트 역대 1위곡 등의 국가 별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벅스 측은 “기존에는 원하는 메뉴를 하나하나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다면, 개편 후에는 주제별 키워드에 맞는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빠르면서도 다양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게 했다”며, “벅스의 주제 중심 탐색 기능으로 몰랐던 음악을 찾는 즐거움도 함께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