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조커' 개봉 5일만에 200만 관객 돌파

등록일 2019년10월06일 2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고의 화제작 영화 '조커'가 개봉 5일만인 6일 낮, 200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연일 흥행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해석과 각종 패러디들이 쏟아져 나오는 등 대중문화적인 현상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6일 오후 1시 40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영화 '조커'가 누적관객수 2,000,715명을 기록하며 2일 개봉 이후 5일만에 2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조커'는 개봉 후 5일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실시간 예매율 역시 50%를 유지해 대단한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다. 관객들의 입소문이 뜨거워 N차 관람과 추천 열풍 등에 힘입어 당분간 독보적인 흥행 질주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조커'의 흥행세가 대단한 가운데서도 북미를 제외한 국가별 성적에서 한국이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조커'는 북미에서 현지시간으로 4일 개봉해 3,99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역대 10월 개봉작 중 오프닝 데이 1위의 성적을 거뒀다. 앞서 3일 전야제에서도 역대 10월 최고 기록(1,330만 달러)을 세웠고, 주말까지 9,400만 달러의 수익이 예상되고 있어 역대 10월 오프닝 신기록이 확실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월드와이드 오프닝 기록 역시 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개봉하자마자 관객들이 직접 선정한 'IMDB 역대 최고의 영화 TOP250' 순위 9위에 올랐다.

 

'조커'를 본 관객들은 포털 사이트와 SNS에 실시간으로 영화에 대한 극찬을 올리고 있다. 각본, 연기, 연출, 영상, 미술, 음악 등의 완벽한 조화와 두 시간 내내 관객들을 강렬하게 사로잡는 압도적인 몰입감에 놀라움을 전하며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명작의 탄생이라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새로운 조커를 완성한 호아킨 피닉스의 '신들린 연기'에 대한 감탄이 쏟아지고 있다. 눈빛과 표정, 몸짓, 광적인 웃음소리와 매혹적인 춤사위, 심지어 뼈마디 마디로까지 감정을 전달하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절정의 열연으로 '조커 그 자체'라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호아킨 피닉스는 “그만의 인생과 역사를 가진 독특하고 특별한 조커를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서 이전 배우들의 연기를 참고하지 않으려 했다”면서 “정말 조커가 된 것 같았다”고 전한 바 있다.
 

토드 필립스 감독이 “관객들 각자가 해석할 여지와 재미를 주고 싶었다”고 말한 것처럼 영화에 대한 해석이 분분하고, 영화의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창작물과 각종 패러디가 쏟아지는 한편, 영화의 촬영장소가 뉴욕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등장하는 등 '조커'는 세계적인 이슈로 떠올랐다.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다룬다. 영화적인 완성도를 인정 받아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