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이프로젠게임즈 '포트리스M'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 개최, 1주년 기념 오프라인 대회도 준비

등록일 2019년10월18일 14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이프로젠게임즈가 모바일 전략슈팅게임 포트리스M의 1주년을 기념하는 기자간담회를 알로프트 서울 강남 호텔에서 진행했다.

 

에이프로젠게임즈의 김성수 사업본부장의 인사로 시작된 포트리스M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는 지난 1년간 포트리스M이 일궈낸 성과가 공개됐다. 2018년 10월 19일 런칭한 포트리스M은 1,000만 국민게임 신화를 쓴 포트리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 이후 1년 동안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애플), 원스토어 등 총 3개 스토어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50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액션 카테고리 2위 뿐만 아니라 스토어 인기 순위 전체 8위, 게임 부문 6위를 달성하는 등 과거 PC 게임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았음을 증명했다.

 

또한 포트리스M의 청사진을 공개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포트리스M은 지난 1년 동안 '마이밀 대회', '원스토어 대회', 오는 19일(토)에 진행되는 '1주년 오프라인 대회' 등 다채로운 대회를 개설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향후 e스포츠에 도전하는 동시에 나아가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해 여러 국가의 유저들과 플레이하고, 온·오프라인 대회를 글로벌 경쟁전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보다 깊은 게임의 재미를 위한 다채로운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원작과 같은 비율인 초대형 맵으로 맵 사이즈를 변경하고 전투 인원 수도 2대2 전투가 아닌 3대3 전투로 바뀔 예정이다. 또한, 게임 내 게이지, 폭발력, 피격 범위 축소 등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게임 속 이벤트 및 딜레이 시간을 감소시켜 박진감과 속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공격력 평준화 개편, 유닛 및 아이템 변경 등 유닛 밸런스 등도 함께 개선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원작인 PC버전의 포트리스 IP를 지속적으로 복원해 원작의 향수를 전달할 예정이며, 포트리스 세계관과 IP 확장도 준비하고 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클랜 중심으로 유저간의 유대를 증진시키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끌기 위해, 클랜 간의 대립을 통한 클랜 성장과 희소성 있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도 소개됐다.

 

에이프로젠게임즈의 김성수 사업본부장은 “지난 1년간 포트리스M이 일궈낸 성과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준 유저들 덕분에 가능했던 것들로 모든 유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포트리스M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저들의 목소리를 담은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색다른 게임의 재미를 선사하며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0월 19일에는 청담동 일지 아트홀에서 '포트리스M 1주년 오프라인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