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와 부산진구, e스포츠산업 육성 위해 손 잡았다

등록일 2019년10월22일 14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가 e스포츠 육성·지원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산업 기반 조성과 e스포츠대회 개최 등 협업이 가능한 분야의 사업 발굴과 서면 스마트쇼핑특구의 성공적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10월 1일부터 부산진구는 유동인구 100만명에 이르는 부산중심지 서면을 '스마트 쇼핑특구'로 지정해 지역 브랜딩 효과를 높이고자 노력 중에 있다. 그 핵심사업 중 하나로 추진할 e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부산지역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뜻올 모았다.
 
현재 서면에는 부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이 2020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보다 더 다양한 e스포츠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쇼핑특구'의 e스포츠 관련 문화·관광·쇼핑 산업 등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부산은 상설경기장을 중심으로 e스포츠산업 생태계가 꾸준히 구축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e스포츠 메카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육성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상설경기장 조성과 국제 e스포츠 R&D 센터 운영을 통해 부산을 세계적인 e스포츠 중심지로 육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 다양한 e스포츠 행사를 통한 시민 참여 확대로 e스포츠산업 생태계 기반을 조성해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