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지스타19]'배틀그라운드'를 모티브로 한 아트웍 전시, 크래프톤 'FACE: PUBG' 아티스트 부스를 가다

2019년11월15일 15시4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크래프톤이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에서 '배틀그라운드'를 소재로 한 전시관 'PUBG: FACE'를 운영한다.

 

'PUBG: FACE'는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스토리를 중심으로, 김창한 대표와 브랜드 그린을 비롯한 주요 개발자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배틀그라운드가 세계적 게임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해 온 파트너 스트리머들이 팬들과 마주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특히 'PUBG: FACE'에서는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은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조대(JODAE)' 작가는 붓글씨 느낌의 한국적인 미가 특징인 작가의 캐릭터와 배틀그라운드의 총기를 결합한 조형물 아트웍을 선보였다. '김홍식' 작가는 자신의 총도 시리즈를 미티어 아트로 재구성, 애니메이션 효과가 삽입된 미디어 아트웍을 선보인다.

 

'지알원(GR1)' 작가는 벽면과 오브제에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콘텐츠 요소들을 활용한 그래피티 아트웍을 선보였으며, '리버티(JAY FLOW, JINSBH, XEVA, SEMI, SOULSELLER, SEEAEME)'는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활용한 그래피티 월 및 오브제 아트를 전시했다.

 

또한 '윤여준' 작가는 네온사인을 활용해 펍지의 키워드와 아이템을 네온사인 오브제로 구성했으며, '조윤진' 작가는 배틀그라운드의 얼굴 '삼뚝맨' 캐릭터를 테이프를 활용해 채색한 아트웍을 전시했다. 특히 해당 작품은 인물 중심의 작업이나 배경은 테이프 느낌이 나는 러프함을 살린 것이 매력이다.

 

마지막으로 '정안용' 작가는 배틀그라운드의 캐릭터와 아이템을 연기 이미지와 합성한 디지털 아트웍을 전시했다.

 

이 밖에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시작과 전성기를 함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에게 헌사를 보내는 'FACE: Partners' 등의 전시도 함께 진행했다.

 

















가족 대상 보드게임 축제 '패밀리 파크' 킨...
"안전한 게임 환경을 위해 고민하는 모두를...
넥슨게임즈, 2026년 라이브 서비스 강화 + ...
2025년 최고의 활약 보여준 선수는? 넥슨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출시 3...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