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사전 유출에 김빠진 게임대상, 대통령상 권위에 흠...
게임 분야에서 한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4년 대상 수상작이 시상식이 열리기 한참 전에 유출되어 시상식은 물론 상 자체의 권위에도 흠집이 났다는 평가가 나오...
[이혁진의 게임노트]감사는 못할 망정 "의사들 휴식시간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자가격리, 자택 대기하는 사람들이 게임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멘탈을 추스리는 등 게임의 순기능이 돋보이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자택 대기가 길어지며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와중에 WHO에서 게임을 권장할 정도였다. 당연히 시민들만이 아니라 ... 2020-04-14
세가 '용과 같이7' DLC 출시에 부쳐... "용과 같이7, JRPG...
세가의 인기 시리즈 '용과 같이' 시리즈 최신작 '용과 같이7'의 유료 DLC가 나왔다. 난이도가 추가되고 레벨 상한이 풀리는 이번 DLC는 98원이라는 파격적 가격에 출시되어 상업적 목적보다는 유저 케어의 이미지가 강하다. 기자는 '용과 같이7'이 나오자마자 플레이해 엔딩을 봤지만 오랫... 2020-04-09
[칼럼]국내 서비스 1,000일 맞은 '소녀전선', 위기는 이미...
언제나 역대 최악이라는 오명을 갱신하기는 했지만, 이번에도 역대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은 '편극광' 이벤트가 최근 종료됐다. 이와 함께 '혼합 세력 포획'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고, 이어 3월 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국내 서비스 1,000일을 맞이했다. 서비스 1,000일이라면 마땅히 축... 2020-04-07
[칼럼]넥슨 야심작 '카운터사이드'의 예견됐던 하락... 서...
넥슨이 야심 차게 내세운 2020년 첫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모양새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출시한 스킨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카운터사이드'가 국산 2차원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가 싶었지만, ... 2020-03-27
세계로 시선 돌린 세가의 개발 정책, '용과 같이7'은 그냥...
세가가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 유료 DLC 내용과 가격을 공개했다. 뉴 게임 플러스와 직업 레벨 상한 해제, 강화 던전 등에 트로피까지 추가되는 DLC의 가격이 98원밖에 안돼 게이머들을 깜짝 놀래켰으며, 여성 동료이자 히로인 사에코와 에리의 의상 세트도 3500원으로 비교적 매... 2020-03-25
넷마블, 융합장르 'A3: 스틸얼라이브'로 모바일 시장 판 ...
"판이 불리하면 판을 바꿔라"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2017년 개최한 3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한 말이다. 당시 넷마블은 RPG를 가장 잘 만드는 회사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RPG로 승부해야 한다는 전략으로 나아갔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폭발적 흥행이 이를 뒷받침했다. ... 2020-03-10
[이혁진의 게임노트]2020년 눈여겨봐야 할 국내 개발사들...
지난해 국내 게임업계를 살펴보면 매출순위 고착화로 투자가 위축되고, 중국과 일본 게임사들이 규제와 제도 밖에서 한국시장 원거리 공략에 나서며 중견 개발사들이 너무나 추운 한해를 보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리니지' IP를 앞세워 승승장구한 엔씨, 해외에서 수입한 게임들이 좋... 2020-02-05
'게임 기자는 게임을 많이 할까', 아주 많이 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에서 재미있는 통계를 공개했다. 유저 별로 2019년 한해동안 게임을 몇시간이나 했는지, 게임을 플레이한 날은 며칠인지, 어떤 장르를 가장 많이 즐겼고 어떤 게임들을 많이 플레이했는가 등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공개한 것인데... 기자도 지난해 ... 2020-01-15
[칼럼]'듀랑고'의 서비스 종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
얼마 전 넥슨의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가 '아름다운 이별'을 고했다. 온라인으로 서비스되던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스토리까지 선보이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듀랑고'가 업계관계자는 물론 유저... 2020-01-13
[칼럼]변하지 않은 용산 게임매장, 국내 콘솔 시장 발전의...
과거 용산 전자상가는 국내 게임산업의 메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과 같은 인터넷이 보급되기 전에는 게이머들이 게임에 관한 자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 있었고 때문에 자연스럽게 게이머들끼리 그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소가 만들어졌다. 서울에서는 용산의... 2019-12-23
[칼럼]엔씨소프트는 답을 알고 있었다... '리니지2M'의 흥...
'과연 독주를 누가 막을 수 있을까?' 싶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부동의 1위 '리니지M'이 2년만에 매출 1위 자리를 다른 게임에 내줬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출시 4일만에 리니지M을 누르고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그동안 수 많은 대작들도 넘... 2019-12-11
[칼럼]게임사들의 '오디션' 무대 '지스타', 게임을 더 많...
매해 최대 관람객 수를 경신하며 성장하고 있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가 폐막했다. 올해에는 14년 개근에 빛나는 넥슨이 불참을 선언하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개인 방송인들 위주의 부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우려가 나오면서 '지스타 위기론'이 또 한번 대두됐지만, 결과적으로... 2019-11-20
[칼럼]'위기설' 일축, 올해도 최고 흥행 경신 '지스타 201...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가 올해도 역대 최다 관람객 수를 경신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의 누적 관람객 수는 약 24만 명으로,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국내 대표 게임쇼인 '지스타'가 흔들리고 있다는 '지스타 위기설'이 꾸... 2019-11-19
[칼럼]'그리핀 사태', e스포츠 선수 권익보호 계기로 삼아...
최근 글로벌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10번째 생일을 앞두고 대형 사건이 터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프로 e스포츠팀 '그리핀' 소속 '카나비(서진혁)' 선수가 조규남 대표의 협박으로 인해 중국의 프로팀 JD Gaming과 부당 계약을 체결했다고 폭로한 것. '그리핀'의 소유주 스틸에... 2019-11-05
[칼럼]홍콩 프로게이머가 보여준 중국의 힘(?), 독이 든 ...
올해에도 어김없이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9'에 예년보다 더욱 많은 게이머 및 게임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리자드의 신작 게임이나 업데이트 정보도 중요하지만, 최근 하스스톤 e스포츠 경기에서 논란이 된 한 프로게이머의 발언 때문. 최근 홍콩의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블리츠 청... 2019-10-28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