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선정성 규제, 플레이스테이션4 발매 포기 타이틀 ...
지난 9월 치바 마쿠하리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현장에서 많은 일본 게임업계 관계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일본 게임업계에서 가장 자주 언급하고 소재로 삼은 주제 중 하나가 소니의 심의정책 변화에 대한 것이었다. 상반기부터 소니 내부에서 글로벌 발매를 위한 단일 심의기준에 ... 2018-11-02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 돈은 도는데 인력이 부족한 일본의...
올해부터 아카데미 공식 지정 영화제로 개최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서 '너의 이름은.' 이후 2년 만에 일본 애니메이션이 2관왕을 차지했다. 지브리 주요 작품들의 작화감독을 역임한 코사카 키타로 감독의 두번째 영화 '여주인님은 초등학생'(若おかみは小学生!)이 그 주인... 2018-10-31
일본 e스포츠 업계, 한계 벗어나 e스포츠 육성 위해 안간...
현재 리그가 한창 진행중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의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명경기가 이어지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최약체로 평가되던 일본의 '데토네이션포커스미'(DFM)가 1라운드를 통과해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을 놀래켰는데... DFM은 2라운드에서 탈락해 16강 진출에는 실패했... 2018-10-26
e스포츠 20년, 유년기의 끝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현재...
2018년 현재, e스포츠라는 말에 위화감을 느끼거나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것 같다. 'e스포츠'는 일렉트로닉 스포츠(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 광의로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는 컴퓨... 2018-10-22
사상 최고 실적 '네오플', 노정환 대표 체제에서 한걸음 ...
던전앤파이터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네오플은 실적으로만 놓고 보면 자타공인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사다. 네오플은 지난 해 영업이익 1조 636억원을 기록했는데 이 영업이익의 대부분은 사실상 중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단 하나의 게임의 거둬들인 것으로 '던... 2018-09-04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통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찾는...
이제 마음만 먹으면 너무도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세상이다. 과거 게임 하나를 사기 위해 용산이나 게임 매장에서 줄을 서면서, 재고가 부족해 입고되기를 기다리던 설레임은 모두 추억이 된지 오래다. 과거 국내 게임산업의 주류였던 PC게임의 뒤를 이어 모바일게임이 주류 플랫폼으로 ... 2018-05-24
[칼럼]트로피로 주목받는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와 '36 ...
최근 인트라게임즈가 출시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가 트로피 헌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퍼블리셔 중 도전과제(트로피)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편인 인트라게임즈가 이 게임을 한국, 일본, 아시아(홍콩), 북미까지 각 권역별로 트로피를 분리해 출시했기 때문... 2018-05-16
5년 전 엔씨와 2018 넥슨, '엔딩이 있는 게임' 개발의 어...
지난달 열린 NDC 2018에서 나온 넥슨코리아 정상원 부사장의 발언이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상원 부사장은 올해의 게임(GOTY) 후보를 배출하고 싶다는 희망과 함께 콘솔 플랫폼으로 나아가 최종적으로 스토리와 엔딩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혀 게임업계와 게이머들을... 2018-05-09
[칼럼]'페그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추가된 '공의 경계...
넷마블이 인기리에 서비스중인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나스 키노코의 걸작 '공의 경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이번 콘텐츠를 통해 '시키'(4성, 어쌔신으로 등장)를 동료로 맞이할 수 있고 픽업 뽑기에는 또 다른 시키(5성, 세이버)가 추가됐다.공의 경계는 나스 키노코의 전... 2018-04-13
[이혁진의 게임노트]쓰나미 코앞까지 밀려왔는데, 게임업...
국내에서 게임산업은 그 규모에 비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산업이었던 게 사실이다. 모바일게임 시대로 접어들며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접하고, 플레이하게 되었지만 게임산업에 대한 사회적 주목도는 급격히 커지지 않았다.그런데 최근 변화가 엿보인다. 게임산업이 화제의 중심으로, 사... 2018-04-12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구축, 액토즈소프...
지난 해 말부터 올 초까지 전세계에 불었던 가상화페 열풍. 물론 최근에는 가상화페에 대한 열기가 많이 가라앉기는 했지만 가상화페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산업군에서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기술로 여전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IT업계 그 중에서도 최신 트랜드에 ... 2018-04-11
'아는 만큼 보인다' 레디 플레이어 원, 1회차엔 생각하지 ...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오락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개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레디 플레이어 원'은 언론시사회 등을 통해 입소문이 좋게 나며 흥행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아는 만큼 보이는 영화'라는 말도 들린다.워낙 다양한 작품,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 2018-03-27
넷마블게임즈 4회 'NTP', 올해는 어떤 내용 나올까...
넷마블게임즈의 사업 성과와 전략을 발표하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공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NTP는 2015년 시작해 이번이 4번째 행사다.넷마블게임즈는 NTP를 통해 향후 전략을 소개하고 성공한 게임들의 수치를 공개하는 한편 준비중인 ... 2018-02-05
[칼럼]론칭 1주일, 안정 찾은 넥슨 '듀랑고'... 짚어봐야 ...
론칭 초기 서버문제로 몸살을 앓던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초창기 PC MMORPG가 보여줬던 다른 세상에서의 삶을 구현한 이 게임에 MMORPG를 즐긴 적이 없던 유저들이 빠져들고 있다.듀랑고의 성공 때문에 MMO가 장르적으로 젊은 층에게 안 먹... 2018-02-02
[칼럼]'왕관'을 쓴 '배틀그라운드', 최고에 걸맞는 모습을...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라는 말이 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헨리 4세'에서 나온 문장이다. 막강한 명예와 권력을 가진 자에게는 동시에 막중한 책임 또한 따른다는 뜻이 담겨있다. 지난 해 '왕관'을 쓴 자에 가장 걸맞은 게임을 꼽으라면 역시 '플레이어언노운즈: ... 2018-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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