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
일본의 스타 게임 개발자로 국내에도 팬이 많은 코지마 히데오 ...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
비트&스톡
SOOP 프로게임단 ‘DN 프릭스’...
e-sports
크래프톤, 총상금 6억 4천만 원...
e-sports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북...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소...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호요버스(HoYoverse)는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표 선임...
소니코리아가 7월 1일부로 키타지마 유키히로(KITAJIMA Yukihiro, 北島行啓) 소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PEMK) 부문장을 소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부...
2025-07-03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부고] 한국게임산업협회 김용국 국장 모친상...
왜 곧 물러날 장관에게 요청했을까... 성남시 '...
[칼럼]게임 '악'으로 규정하는 성남시, 게임사...
[인사] 더치트, 사업 전략 강화 위해 김두현 CB...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개막, 평...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23일 개막해 7월 6일까지 ...
2025-06-23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테크...
승리를 위한 마지막 체크 T1 '로드 투 MSI' 4라...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객선 정보 ...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은 코지마 ...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개...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첫 번째 ...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 '경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미래세...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핀(LAP...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진행....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크로스...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주년......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기고]변화를 기다리는 모바일 AR 게임들
모바일 AR 게임은 전환기에 있다. 게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최근 5G 네트워크, VR 헤드세트 같은 전용 디바이스, 그리고 AR 게임 개발 키트 등 다양한 개발 툴들이 등장하고 있다. 사실 모바일게임에서 AR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움직임은 20년 전부터 시작됐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AR...
2019-02-19
논란을 일으킨 블리자드의 선택, 블리자드는 과연 팬들의 ...
신작 게임으로 시작된 논란이 20년 팬들의 마음까지 움직일 줄 누가 알았으랴. e스포츠에서 하나의 실수가 눈덩이처럼 커져 게임의 승부에 영향을 주는 것을 일컫는 ‘스노우볼’이라 부른다. 그리고 블리자드의 다음년도 라인업을 미리 볼 수 있는 가장 큰 행사인 ‘블리즈컨’에서 발생한...
2019-01-23
지사도 대리인도 없는 게임서비스 문제 드러낸 WFS '던만...
일본 퍼블리셔 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Wright Flyer Studios, 이하 WFS)가 직접 국내 서비스를 진행중인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메모리아 프레제~'(이하 던메모)에서 신년 뽑기로 추가된 복수의 캐릭터에게서 문제가 발생했지만 퍼블리셔에서는 며칠째 보상안도, 제대로...
2018-12-27
'강제규제'냐 '자율규제'냐, 중요한 선택지에 놓인 게임업...
올해 국정감사에서는 국내 대표게임사인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 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 등 국내 게임산업의 주요 인사들이 증인으로 출석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근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과 관련한 질문들이 나올 것이 확실한 상황에서 그들이 게임산업을 대표...
2018-11-13
소니의 선정성 규제, 플레이스테이션4 발매 포기 타이틀 ...
지난 9월 치바 마쿠하리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현장에서 많은 일본 게임업계 관계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일본 게임업계에서 가장 자주 언급하고 소재로 삼은 주제 중 하나가 소니의 심의정책 변화에 대한 것이었다. 상반기부터 소니 내부에서 글로벌 발매를 위한 단일 심의기준에 ...
2018-11-02
넷플릭스 대규모 투자, 돈은 도는데 인력이 부족한 일본의...
올해부터 아카데미 공식 지정 영화제로 개최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에서 '너의 이름은.' 이후 2년 만에 일본 애니메이션이 2관왕을 차지했다. 지브리 주요 작품들의 작화감독을 역임한 코사카 키타로 감독의 두번째 영화 '여주인님은 초등학생'(若おかみは小学生!)이 그 주인...
2018-10-31
일본 e스포츠 업계, 한계 벗어나 e스포츠 육성 위해 안간...
현재 리그가 한창 진행중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의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명경기가 이어지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최약체로 평가되던 일본의 '데토네이션포커스미'(DFM)가 1라운드를 통과해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을 놀래켰는데... DFM은 2라운드에서 탈락해 16강 진출에는 실패했...
2018-10-26
e스포츠 20년, 유년기의 끝에서 바라본 'e스포츠'의 현재...
2018년 현재, e스포츠라는 말에 위화감을 느끼거나 무슨 의미인지 궁금해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것 같다. 'e스포츠'는 일렉트로닉 스포츠(electronic sports)의 약자로 광의로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는 컴퓨...
2018-10-22
사상 최고 실적 '네오플', 노정환 대표 체제에서 한걸음 ...
던전앤파이터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네오플은 실적으로만 놓고 보면 자타공인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사다. 네오플은 지난 해 영업이익 1조 636억원을 기록했는데 이 영업이익의 대부분은 사실상 중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단 하나의 게임의 거둬들인 것으로 '던...
2018-09-04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통해 게임의 진정한 '재미'를 찾는...
이제 마음만 먹으면 너무도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세상이다. 과거 게임 하나를 사기 위해 용산이나 게임 매장에서 줄을 서면서, 재고가 부족해 입고되기를 기다리던 설레임은 모두 추억이 된지 오래다. 과거 국내 게임산업의 주류였던 PC게임의 뒤를 이어 모바일게임이 주류 플랫폼으로 ...
2018-05-24
[칼럼]트로피로 주목받는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와 '36 ...
최근 인트라게임즈가 출시한 '서바이브! 미스터 큐브'가 트로피 헌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퍼블리셔 중 도전과제(트로피)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편인 인트라게임즈가 이 게임을 한국, 일본, 아시아(홍콩), 북미까지 각 권역별로 트로피를 분리해 출시했기 때문...
2018-05-16
5년 전 엔씨와 2018 넥슨, '엔딩이 있는 게임' 개발의 어...
지난달 열린 NDC 2018에서 나온 넥슨코리아 정상원 부사장의 발언이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상원 부사장은 올해의 게임(GOTY) 후보를 배출하고 싶다는 희망과 함께 콘솔 플랫폼으로 나아가 최종적으로 스토리와 엔딩이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혀 게임업계와 게이머들을...
2018-05-09
[칼럼]'페그오'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추가된 '공의 경계...
넷마블이 인기리에 서비스중인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나스 키노코의 걸작 '공의 경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이번 콘텐츠를 통해 '시키'(4성, 어쌔신으로 등장)를 동료로 맞이할 수 있고 픽업 뽑기에는 또 다른 시키(5성, 세이버)가 추가됐다.공의 경계는 나스 키노코의 전...
2018-04-13
[이혁진의 게임노트]쓰나미 코앞까지 밀려왔는데, 게임업...
국내에서 게임산업은 그 규모에 비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산업이었던 게 사실이다. 모바일게임 시대로 접어들며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접하고, 플레이하게 되었지만 게임산업에 대한 사회적 주목도는 급격히 커지지 않았다.그런데 최근 변화가 엿보인다. 게임산업이 화제의 중심으로, 사...
2018-04-12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구축, 액토즈소프...
지난 해 말부터 올 초까지 전세계에 불었던 가상화페 열풍. 물론 최근에는 가상화페에 대한 열기가 많이 가라앉기는 했지만 가상화페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산업군에서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기술로 여전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IT업계 그 중에서도 최신 트랜드에 ...
2018-04-11
1
2
3
4
5
6
7
8
9
1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넥슨,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6월 9일 ...
2
'WHO 게임 질병 코드 등록' 지역 산업 경제...
3
위메이드 위믹스 팀 "DAXA의 15일 입장문, ...
4
'제4회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
5
신규 직업 '렌' 등장! 넥슨 '메이플스토리'...
6
네오위즈 'P의 거짓' 최지원 총괄 디렉터 "...
7
넥슨 '블루 아카이브' X '무신사' 컬래버 ...
8
네오위즈 인기 타이틀 'P의 거짓,' DLC '서...
9
국내 최초 대한적십자사 X 게임업계 협업 ...
10
'제4회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컴투...
1
클로버게임즈, 신작 '아야카시 라이즈' CBT...
2
그라비티 '라이선싱 재팬 2025' 참가...라...
3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025...
4
게임 크리에이터와 중소 게임사 연결 한다....
5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6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여름 시즌 ...
7
크래프톤 2024년 ESG 보고서 발간...기업 ...
8
위메이드-KBO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협업 ...
9
한국e스포츠협회, 전국 초등, 중등, 고등학...
10
아크게임즈 '레오네'에 썸머 바캉스 페스티...
스마일게이트 투자 '전지적 독자 시점'...
[NDC25]세션 외에도 즐길거리 다양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
넥슨 '마비노기' 21주년 판타지 파티 '...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
[지스타2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루트 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