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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 플라이어 스튜디오와 Key의 드라마틱 RPG [헤븐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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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도 정합성과...
‘로어프렌들리(lore-friendl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게임 모드(Mod) 커뮤니티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 가운데 하나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 그리고 더 나아가 미학적 일관성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
2025-08-27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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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시장 약진중인 NHN 게임사업 교두보 'NHN아틀리에', ...
일본에서 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거세지는 가운데 한국 게임의 존재감도 최근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일본 경제산업성(METI)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콘텐츠 소비 시장 규모는 13조 3000억엔(약 125조원)으로 전세...
2025-09-30
[TGS25]일본시장 이해도 높은 넷마블, 게임과 ...
팬들 만족시킬 초호화 구성품 가득 담은 '하늘...
우리가 사랑했던 캐릭터들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아이...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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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칼럼
[이혁진의 게임노트]쓰나미 코앞까지 밀려왔는데, 게임업...
국내에서 게임산업은 그 규모에 비해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산업이었던 게 사실이다. 모바일게임 시대로 접어들며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접하고, 플레이하게 되었지만 게임산업에 대한 사회적 주목도는 급격히 커지지 않았다.그런데 최근 변화가 엿보인다. 게임산업이 화제의 중심으로, 사...
2018-04-12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구축, 액토즈소프...
지난 해 말부터 올 초까지 전세계에 불었던 가상화페 열풍. 물론 최근에는 가상화페에 대한 열기가 많이 가라앉기는 했지만 가상화페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모든 산업군에서 미래를 이끌어 갈 핵심기술로 여전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IT업계 그 중에서도 최신 트랜드에 ...
2018-04-11
'아는 만큼 보인다' 레디 플레이어 원, 1회차엔 생각하지 ...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오락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개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레디 플레이어 원'은 언론시사회 등을 통해 입소문이 좋게 나며 흥행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아는 만큼 보이는 영화'라는 말도 들린다.워낙 다양한 작품,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
2018-03-27
넷마블게임즈 4회 'NTP', 올해는 어떤 내용 나올까...
넷마블게임즈의 사업 성과와 전략을 발표하고 준비중인 라인업을 공개하는 행사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NTP는 2015년 시작해 이번이 4번째 행사다.넷마블게임즈는 NTP를 통해 향후 전략을 소개하고 성공한 게임들의 수치를 공개하는 한편 준비중인 ...
2018-02-05
[칼럼]론칭 1주일, 안정 찾은 넥슨 '듀랑고'... 짚어봐야 ...
론칭 초기 서버문제로 몸살을 앓던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초창기 PC MMORPG가 보여줬던 다른 세상에서의 삶을 구현한 이 게임에 MMORPG를 즐긴 적이 없던 유저들이 빠져들고 있다.듀랑고의 성공 때문에 MMO가 장르적으로 젊은 층에게 안 먹...
2018-02-02
[칼럼]'왕관'을 쓴 '배틀그라운드', 최고에 걸맞는 모습을...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라는 말이 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헨리 4세'에서 나온 문장이다. 막강한 명예와 권력을 가진 자에게는 동시에 막중한 책임 또한 따른다는 뜻이 담겨있다. 지난 해 '왕관'을 쓴 자에 가장 걸맞은 게임을 꼽으라면 역시 '플레이어언노운즈: ...
2018-01-01
'뱅 드림!'까지 확보한 카카오게임즈의 광폭 행보, 안정적...
카카오게임즈가 '앙스타', '프린세스 커넥트'에 이어 2차원(중국에서 서브컬쳐, 마니아 콘텐츠를 가리키는 말)게임 3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공개했다.'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현 시점에서 일본 모바일 리듬게임 중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타이틀로 현재 일본 매출순위 탑10 ...
2017-12-07
중국 대표 '토마토' 우승으로 끝난 컴투스 서머너즈 워 'S...
11월 25일(북미 현지시간)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SWC)를 제패한 건 중국 상하이 대표 '토마토' 선수였다.토마토 선수는 SWC가 시작되던 시기 '월드아레나 시즌 2'에서 세계랭킹 2위에 랭크됐던 전통의 강호. 현 시점에도 월드랭킹 1위 ...
2017-11-26
'소드아트온라인: 페이탈불릿'의 새로운 방향성, 오리지널...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또 하나의 '소드아트온라인' 게임을 선보였다.'소드아트온라인: 페이탈 불릿'이라는 제목이 붙은 신작 소드아트온라인 게임은 시리즈 최초로 '건게일 온라인'을 배경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기존 검과 마법의 세계에서 총기가 주력 무기인 세계로 옮겨온 것이다.반...
2017-09-27
[칼럼]일본 시장에 집중하는 넷마블의 '일본에 게임을 출...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일본에서 국산 모바일게임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며 국내는 물론 일본시장에서도 커다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타공인 국내 최고 모바일게임사인 넷마블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 본격 도전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집중한 곳...
2017-08-25
찌는듯한 무더위만큼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했던 '차이나조...
기자라는 직업을 갖고 나서 1년여 만에 일명 '사우나조이'로 불리는 중국의 게임쇼 '차이나조이'에 첫 해외출장을 가게됐다. 단순히 해외 출장 뿐만 아니라 국외로 나가는 것 자체가 처음이었기에, 해외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잘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두려움이 앞섰다. 더운 날씨나 소통의...
2017-08-14
[칼럼]'소녀전선' 성공과 게으른 이들의 '인지부조화'...
중국의 소규모 개발팀 '미카 팀'(MICA TEAM)이 만든 '소녀전선'이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소녀전선은 한국 모바일게임의 일반적인 성공방정식인 대규모 사전등록 바람몰이와 지하철, 버스, TV를 뒤덮는 광고행렬을 거치지 않고 20만명 규모의 사전등록과 네트...
2017-07-24
[칼럼]'너의 이름은.' 아이맥스 버전 상영 어떻게 이뤄졌...
오는 19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너의 이름은.' 자막판의 아이맥스 버전 상영이 확정됐다. 일본을 제외한 나라에서의 아이맥스 버전 상영은 최초이다.일반 버전을 아이맥스관에서 상영하는 게 아닌 아이맥스 버전으로 만들어진 영화가 아이맥스관에 걸리기 위해서는 아이맥스 본사와 커뮤...
2017-07-12
모바일게임 시장 정상 오른 엔씨소프트, 사상 첫 연매출 1...
국내 PC 온라인게임 정상의 자리에 섰지만 모바일게임으로의 진출이 늦어지며 위기설까지 나왔던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시장에 이어 드디어 모바일게임 시장 제패에도 성공했다. 대표 IP '리니지'의 정수를 모바일로 옮긴 '리니지M'이 출시 이틀 만에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모든 매출 ...
2017-06-23
[이혁진의 게임노트]콘솔게임 퍼블리셔들의 눈, 국내 넘어...
국내 콘솔게임 시장은 플랫폼 홀더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H2인터렉티브, 인트라게임즈, 디지털터치, CFK 등 서드파티 퍼블리셔들의 과감한 한국어화 투자와 라인업 확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과감한 투자가 판매량으로 직결되기에는 국내 콘솔게임 시장이 여전...
2017-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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