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넷마블 '마구마구 2020 모바일' 매출 TOP 10 진입 눈앞… 흥행 본격 시동

2020년07월16일 12시0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넷마블이 8일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이 금일(16일) 구글 플레이 매출 11위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스포츠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매출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어, 향후 성적에도 관심이 모인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를 활용해 개발된 신작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마구마구' 원작의 감성과 재미는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는 모바일 환경에 맞춘 게임성과 빠른 진행이 특징이다.

 

특히 KBO 리그 기록에 따라 2주마다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라이브 카드'도 특징이다. 실제 KBO 리그와 게임 내에서의 연동은 유저에게 깊은 몰입감을 제공하며, 당장은 성적이 부진하더라도 미래에 좋은 성적과 성능을 낼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도 경험해볼 수 있다.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모바일 환경에 어울리는 실시간 대전도 백미다. 게임은 10분 내외로 승부가 결정되도록 3이닝만 진행되며, 만약 3이닝 동안 승부가 결정되지 않았다면 '승부치기'로 빠르게 승부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야구를 잘 모르는 초보라도 원버튼만으로 '마구마구' 특유의 뛰어난 손맛을 느껴볼 수 있다. 공격 시에는 타이밍을 맞춰 타격하면 되며, 수비 시에는 구종과 스트라이크, 볼 여부만 결정하면 된다. 숙련자들을 위해 PC 버전 '마구마구’와 유사한 '숙련 조작'도 제공해, 상대방과의 심리전도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가 MMORPG와 유사하게 나오고 있어, 향후 TOP 10 진입 및 롱런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