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투어라이브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음성 콘텐츠 이벤트 '투어라이브 제주도 오디오투어 공모전' 실시

2020년08월03일 14시5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주)투어라이브(대표이사 노경아)는 3일, ‘투어라이브 제주도 오디오투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오디오투어 공모전’은 제주도 전∙현직 가이드를 비롯해 여행 경험을 음성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미술관/박물관, 명소, 시티 등의 투어를 비롯해 색다른 여행 경험 등으로 여러개의 콘텐츠를 제작해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8월 31일까지 투어라이브 공모전 웹사이트(contest.tourlive.co.kr)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통과한 콘텐츠는 투어라이브와 마이리얼트립에서 여행 상품으로 등록돼 판매 수익을 보장받게 된다.

 

또한 우수작을 선발해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 5명에게 각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투어라이브 내에서 정식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19년 설립된 투어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오디오 여행 가이드 서비스로 전 세계 68개 도시의 200여개의 다양한 테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해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벤처캐피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마이리얼트립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투어라이브는 현지에 있는 여행 가이드를 비롯해 건축 전공, 미술관 도슨트, 여행 작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설명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누적 이용객 10만 명을 넘어섰으며 전체 이용자 중 30대 여성과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자가 7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노경아 투어라이브 대표는 “제주도에 수많은 명소들이 있지만 여행자들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기회가 적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주도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지식과 재능을 갖고 있지만, 여행 콘텐츠를 수익화할 만한 방법이 없었던 분들께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XD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오프라인 행사 ...
e스포츠 월드컵 재단 '2026년 e스포츠 네이...
이재명 대통령 만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한국게임이용자협회 "불법 성인게임, 마켓 ...
넥슨 '아주르 프로밀리아', '코믹월드 330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씨엠티엑스, TSMC 42조 투입 2나노 공장 3곳 증설 계획... TSMC ...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