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e스포츠협회, 대전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 개최

등록일 2020년08월13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e스포츠협회가 대전광역시에서 처음으로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개최하며, 13(목)부터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은 지역 자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e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e스포츠 산업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크게 견습심판 과정과 전문인력양성 과정으로 구분되며, 각 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견습심판 교육 과정은 ▲교양 ▲심판수행 ▲ICT이해 ▲현장실습이고, 전문인력양성 과정은 ▲e스포츠의 이해 ▲e스포츠 산업 ▲대회 기획 및 운영 ▲현장실습이며, 두 과정 모두 e스포츠 전문 연사 강연이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이론교육이 오는 9월 5일(토)부터 13일(일)까지 매주 토, 일 열리며, 이후 현장실습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교육은 대전 소재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정원은 각 과정별 30명이다.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교육 수료증 및 기념품이 수여되며, 이후 현장실습의 기회 또한 부여된다. 아울러 대전시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 운영인력으로 우선적으로 선발되고,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건립 예정)에 파견될 기회를 얻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e스포츠에 관심있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선발이지만 대전시 거주자 및 대전지역 대학생은 우선 선발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8월 26일(수) 자정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에 관해 더 궁금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