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넵튠-카카오게임즈-컬러버스, 메타버스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2022년09월22일 10시3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넵튠-카카오게임즈-컬러버스 3사(社)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를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현할 게임 및 캐릭터 등의 IP 확보를 담당하게 된다. 컬러버스는 확보된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과 서버스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을 맡고, 넵튠은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기획 및 제작 기술 지원, 사업 및 영업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 내에 특정 게임의 월드가 구현되면, 해당 게임의 홈페이지나 SNS 채널과 같은 모바일 및 웹 환경에서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컬러버스 내 게임 월드로 접속이 가능하게 된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아바타를 제작하거나 게임과 관련된 이벤트 개최, 동영상 공개 등도 손쉽게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다.

 

구현된 다수의 게임 월드는 컬러버스 방문자들이 즐길 수 있는 또다른 컨텐츠가 됨과 동시에 해당 게임 서비스 업체에게는 새로운 브랜딩 채널로 작동한다. 게임이라는 관심사로 모인 사용자들 간 커뮤니티 또한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있다. 컬러버스를 통해 게임 IP 각각의 아이덴티티에 맞는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하고, 사용자들에게 게임과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오픈형 3D 메타버스 플랫폼 ‘컬러버스’는 내년 1분기 내에 CBT, 내년 3분기 내 OBT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넵튠과 컬러버스는 이달 초,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도 업무 협약을 체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및 케이팝 관련 IP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한 바 있다.

 

넵튠은 2021년 10월 지분 투자를 통해 ㈜컬러버스 지분 44%를 보유하고 있다.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