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돌풍 '버섯커 키우기'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기록...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도 상위권에 안착

등록일 2024년01월15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1월 셋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방치형 RPG '버섯커 키우기'의 흥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업데이트 효과를 본 '원신'과 '승리의 여신: 니케', '메이플스토리M'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버섯커 키우기'는 입소문을 타고 초기부터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번 주 구글 플레이 2위,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장르적인 한계로 인한 단기 흥행에 그칠지, 장기 흥행 타이틀이 될지 주목된다.

 



 

'라이덴 쇼군'과 '요이미야' 복각 효과를 본 '원신'은 구글 플레이 5위에 안착했다. '모더니아' 복각과 '홍련 : 흑영' 업데이트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는 신규 캐릭터 '레오나'까지 추가로 선보이면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라인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SRPG '창세기전: 아수라 프로젝트'는 구글 플레이 20위, 애플 앱스토어 16위로 출발했다. 팬들의 지지에 힘입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연착륙하는데 성공했는데, 이후에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 나갈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이 1위 자리를 수성하는 한편, '버섯커 키우기'가 2위를 기록하면서 흥행하고 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방치형 RPG 장르가 최근 대세를 이루고 있고, 다양한 경로를 통한 광고 노출과 입소문에 힘입어 라이트 유저들이 대거 유입된 결과로 보인다.

 

다만 방치형 RPG라는 장르적 한계에 더해, Joy Nice Games의 이전 퍼블리싱 게임인 '개판오분전'이 유명 캐릭터 디자인의 표절 및 도용 문제, 부실한 운영 등으로 논란이 있었던 만큼 단기 흥행에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TOP 5 내에는 '리니지W', '오딘: 발할라 라이징', '원신' 등이 자리하고 있다. '원신'은 '라이덴 쇼군'과 '요이미야' 복각에 힘입어 이번 주 5위로 순위가 크게 상승했다. 기원 기간은 30일까지다.

 

마찬가지로 인기 캐릭터 '모더니아' 복각과 신규 캐릭터 '홍련 : 흑영' 출시에 힘입어 순위가 대폭 상승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번 주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신규 캐릭터 '레오나'가 11일 합류하면서 매출 순위에 힘을 보탰다.

 



 

이 외에 TOP 10 내에는 '뮤 모나크'(8위), '나이트 크로우'(9위), '리니지2M'(10위) 등 MMORPG들이 자리했다.

 

업데이트 효과를 본 게임을 제외하면 상위권의 순위 변동 폭은 그리 크지 않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브롤스타즈'(11위)와 '로얄 매치'(12위) 등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최근 '전지적 독자 시점' 콜라보 효과로 순위가 상승했던 '세븐나이츠 키우기'(16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라인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이번 주 매출 순위 20위로 출발했다.

 



 

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창세기전 모바일'은 '창세기전 2'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캐릭터들을 카툰 랜더링 스타일의 그래픽으로 재해석하고, 남도형 등 호화 성우진을 캐스팅해 풀 보이스를 지원한다. 메인 스토리와 '제국군 습격', '고블린 소탕', '격투대회' 등 PVE, PVP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21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23위), '다크M'(27위) 등 MMORPG들과 함께 '꿈의 정원'(25위), '탕탕특공대'(28위)와 같은 캐주얼 게임들도 자리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가 1위를 탈환했다. '리니지M'과 '라스트 워: 서바이벌', 'FC온라인M' 등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효과로 순위가 대폭 상승해 이번 주 5위를 기록했다. 넥슨은 12일 궁수 직업군 캐릭터 '카인'을 업데이트 하고, 이를 기념해 2월 6일까지 '카인'을 육성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 TOP 10 내에는 '로얄 매치'(7위), 'FC 모바일'(8위), '승리의 여신: 니케'(9위), '브롤스타즈'(10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를 제외하면 순위 변동이 크지 않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1위)과 '쿠키런: 오븐브레이크'(13위), '꿈의 정원'(14위) 등 기존에도 순위가 높게 나오던 게임들이 상위권에 자리한 한편,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16위로 출발했다. 주말 순위는 14위였다.

 


 

'라이덴 쇼군' 복각 효과로 구글 플레이에서 순위가 대폭 상승한 '원신'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23위에 머물러 있다. 최근 최상위 레이드 콘텐츠 '강림: 사도 안톤'이 추가됐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26위를 차지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