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로키 스튜디오, '디맥 리스펙트 V' 생방송 7일 진행… '팔콤' DLC 콜라보 3월 14일 출시

등록일 2024년03월08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 산하 개발 스튜디오인 로키 스튜디오가 7일 저녁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와 각종 뉴스를 전하는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2024년의 시작을 알리는 '팔콤' 콜라보 DLC의 소개와 함께, 현재 로키 스튜디오에서 준비하고 있는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가 발표됐다.

 



 

우선 로키 스튜디오는 일본의 JRPG 명가 니폰 팔콤과 협업한 콜라보 DLC를 3월 14일 출시한다. 해당 콜라보 DLC는 지난해 12월 진행된 생방송에서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콜라보 DLC에는 '궤적' 시리즈와 '이스' 시리즈 등 팔콤을 대표하는 작품들의 엄선된 음악 10곡이 수록되며 가격은 14800원이다. 언제나처럼 출시 할인과 번들 할인도 적용돼 기존에 DLC를 꾸준히 사오던 유저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첫 컴필레이션 앨범과 오프라인 공연 예고... 베스트 앨범 'VERSE.1'도 발매

이어진 '디제이맥스 뉴스' 코너에서는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를 기념한 오프라인 쇼케이스와 베스트 앨범 발매 소식, 작곡가들의 디제잉 공연이 예고되었다. 또한 의류, 마우스, 팬던트 등 각종 콜라보 제품들도 소개됐다.

 

로키 스튜디오는 '디제이맥스' IP를 활용해 음반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을 위해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 브랜드를 보다 키워 나가고 팬들과 만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디제이맥스'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는 외주 작곡가들과 함께 색다른 콘셉트로 제작됐다. 로키 스튜디오는 비정기적으로 각 테마를 갖고 앨범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로키 스튜디오는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의 발매를 기념해 홍대 인근에서 팝업 스토어와 디제잉 공연을 포함한 오프라인 행사를 이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4월 중 공연의 티켓팅이 오픈되며 400명 규모로 진행된다. 공연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공연에는 'BagageeViphex13', 'VoidRover', 'Pierre Blanche', 'TAK', 'YESEO', 'Flash Finger', 'SOPHI', 'Pure100%' 등 '디제이맥스' 팬들에게 익숙한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로키 스튜디오의 'XeoN' 왕정현 프로젝트 매니저, 'BEXTER' 백승철 PD도 이번 공연에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에는 'Critical Point', '3:33' 등 이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 수록된 곡 외에도 새로운 곡들이 담겼다. 특히 수록곡 중에는 'BEXTER' 백승철 PD의 신곡 '평행고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앨범은 4월 셋째 주에 디지털 형태로 발매되며, 실물 앨범의 예약 구매도 예정돼 있다. 더불어 티셔츠 등 의류 상품들도 판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근 마무리 지어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1기를 기념해, 'glory day', 'Dream it', 'Tic! Tac! Toe!' 등 스토리를 담고 있던 메인 타이틀 곡 위주로 구성된 '익스텐션 V'의 베스트 앨범 'VERSE.1'도 발매된다. 베스트 앨범은 LP 버전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쥬얼리 액세서리 제작업체 킹크로치와 협업해 펜던트를 제작 및 판매하며, 게이밍 기어 업체 펄사(pulsar)와 협업해 콜라보 게이밍 마우스도 제작 및 판매할 예정이다. 마우스는 수요 조사가 월요일 오전 경까지 이루어진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 웹사이트도 오픈 예정이다. 이 브랜드 웹사이트에는 아카이브 형태로 운영되며, 매거진 및 영상 콘텐츠 그리고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UI & UX 개편, 시즌 아이템 상점, SC 난이도 개편까지… '2.0' 대규모 업데이트 5월 예정

많은 유저들이 기다린 일명 '2.0'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도 전해졌다. 마우스 지원을 포함해 UI 및 UX가 개선되며, 시간이 지나 구매하지 못하는 시즌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도 구현된다. 또 이번 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신규 기능도 추가된다.

 

SC 난이도와 점수 시스템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해 개편된다. 현재는 SC 난이도의 낮은 레벨 구간이 거의 사용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해당 업데이트는 5월 중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누락됐던 'V 익스텐션 5'의 타이틀 곡 'glory MAX ~나의 최대치로 너와 함께할게~'의 BGA가 드디어 수록된다.

 

또 '리스펙트 V'의 4주년을 기념해 '탭소닉 볼드'에 수록됐던 'BlueWhite'와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신규 라이선스 곡도 업데이트 된다. 'V 익스텐션 2' 수록곡 'Imaginary Dance'의 보컬 교체 버전도 조만간 '스팀'에 추가된다. 변경된 보컬은 'jam-jam'이 맡았다.

 


 

한편 로키 스튜디오는 '익스텐션'이라는 DLC의 네이밍을 마무리 짓고, 6개월마다 발매되는 다음 정규 DLC부터는 새로운 이름으로 찾아온다.

 

'BEXTER' 백승철 PD는 방송 말미에 "행사, 2.0 업데이트, 다음 정규 DLC, 엔터테인먼트, R&D 등 할 것들이 많고 정신이 없지만 유저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할 수 있는 것 같아 감사하다. 유저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