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 소명 통했다... '스팀'서 퇴출됐던 '다크 앤 다커' 서비스 재개, 에픽게임즈 스토어 정식 출시 발표

등록일 2024년06월08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언메이스가 현지시간으로 7일, 캘리포니아 LA카운티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썸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2024, 이하 SGF)’를 통해 자사가 개발한 ‘다크 앤 다커’의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 소식을 최초로 공개하고 향후 콘텐츠를 공개했다.

 

아이언메이스는 SGF의 사전행사이자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온라인 게임 쇼케이스를 통해 해당 소식을 전하고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발표와 동시에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플레이가 가능하며 신규 모험지역인 ‘얼음 심연’과 해당 지역의 보스 몬스터인 ‘프로스트 와이번’ 및 신규 클래스 ‘드루이드’, 기타 편의성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 DMCA) 분쟁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플랫폼에서의 서비스가 다시 재개되면서 다크 앤 다커의 이용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는 DMCA 분쟁이 발생할 경우 옳고 그름을 떠나 해당 콘텐츠의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하며 이후 재판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서비스를 보류하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다.

 

 

서비스 플랫폼사의 경우 사법부서가 아니며 이후 분쟁에서 패배하게 될 경우 함께 책임을 질 수 있는 만큼 분쟁에 서비스에 있어 굉장히 소극적인 자세로 임하게 되지만 분쟁 중인 다크 앤 다커의 서비스를 다시 재개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플랫폼 운영사가 개발사가 소명한 소명자료의 내용이 어느정도 일리가 있으며 법적인 리스크를 질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다. 결국 아이언메이스의 이번 발표와 서비스 재게는 현재 국내에서 진행되는 법적 분쟁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서비스 재개와 관련해 아이언메이스 관계자는 “’전세계 게임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크 앤 다커’를 통해 즐거움을 드리고, 10년 이상 서비스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오늘도 저희는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