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RPG가 금일(8일) '로스트아크'의 온라인 쇼케이스 'LOA ON SUMMER(이하 로아온 썸머)'를 개최하고 올해 여름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올해 로아온 썸머는 지난 해 전재학 디렉터는 올해 여름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각 캐릭터들의 초각성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고 그 실체가 처음으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돼 많은 유저들이 기대감을 모으기도 했다.
본격적인 여름 업데이트 정보 공개에 앞서 무대에 오른 전재학 디렉터는 올해 로아온 썸머를 일찍 시작한 이유에 대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최대한 빠르게 설명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평소보다 일찍 시작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부분만 공개하지만 설명할 부분이 한시간은 될 것 같다"라며 풍성한 업데이트 내용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쿠르잔 북부
이번 여름에는 신규 지역 쿠르잔 북부가 공개될 예정이다.
쿠르잔 북부에서는 아크라시아 연합군과 카제로스 군단과의 전쟁이 클라이막스로 향할 예정이다. 특히 유저들은 쿠르잔 북부에서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심연의 존재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일 예정이다.
그래픽 개선
로스트아크는 그래픽을 개선해 주요 NPC 외형들이 퀄리티 업이 된다.
전재학 디렉터는 "이번 스토리에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하는 만큼 유저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이난나, 바훈투르, 샤샤, 바스티안, 웨이 등 다양한 인물들의 퀄리티를 상승시켰다"라고 밝혔다.
카제로스 전장판
스토리 진행에 따라 쿠르잔의 콘텐츠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카제로스 전장판으로 대체된다.
아울러 카제로스 전장판에서는 신규 핵&슬래시 모드 '쿠르잔 전선'이 등장하고 신규 가디언 토벌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카제로스 전장판 콘텐츠를 진행하면 해당 지역에 머무르는 연합군을 도우면서 공적도를 획득하게 되고 공적도가 일정량 누적되면 업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에키드나'에 이은 카제로스의 신규 레이드'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레이드는 총 2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전에 '베히모스' 레이드에서 베히모스의 영혼을 흡수해 부활한 '일리아칸'과 심연의 지배자 '에기르'가 등장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공개한 에기르는 거인으로 플레이어들이 그의 목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가 실체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한편 일리아칸과 에기르 신규 레이드는 7월 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울러 9월에는 또 다른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도 총 2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연의 지배자 '나로크'와 더욱 강력해진 '아브렐슈드'가 등장할 예정이다.
레이드의 무대는 아브렐슈드가 전부 얼려버린 쿠르잔이며 1막이 방어적인 레이드인 것과는 달리 2막은 보다 공격적인 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드 콘텐츠: 싱글 모드
파티 플레이를 어려워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엔드 콘텐츠를 싱글 모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싱글 모드는 발탄부터 상아탑까지 지원하며 다인 협동 기믹 또한 1인 기준으로 제공된다. 싱글 모드에서는 노말 파티 플레이와 동일한 재료 아이템과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서포터 등 싱글 플레이가 어려운 일부 클래스를 위해 다양한 버프 지원 시스템도 제공해 유저가 본인의 직업군과 세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초각성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온 초각성이 드디어 올여름 추가된다.
초각성이 가능한 캐릭터들은 초각성 퀘스트를 받게 되고 이를 해결하면 초각성기 2종, 초각성 스킬 2~3종을 획득하게 된다. 아울러 초각성 퀘스트는 모험단 내 캐릭터 하나가 완료하면 다른 캐릭터들은 퀘스트가 단축돼 빠르게 초각성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초각성은 8월 내에는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플레이어가 꿀벌이 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레이싱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섬 버즐링 아일렌드, 신규 수집형 포인트(내실) '크림슨네일의 해도'가 올 여름 업데이트 되고, 10월에는 '기억의 오르골3', '악보 시스템' 등이 게임에 추가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시즌 3
스마일게이트RPG는 이번 여름 4년 동안 이어진 '로스트아크 시즌2'를 마무리하고 신규 시즌 '로스트아크 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를 시작할 예정이다.
시즌 3 변화
T4(티어4) 아이템 등장
- T4 장비: 시즌 3 오픈 후 전투 레벨은 60에서 70, 원정대 레벨은 300에서 400으로 증가될 예정이며 신규 티어4 장비들이 등장한다.
T4 장비는 대부분 티어3 장비의 옵션과 성장치, 품질을 계승하게 된다. 다만 품질의 경우 T3 장비는 최대 100레벨이지만 티어4 장비는 120레벨까지 확장된다.
T4 유물 등급 장비는 신규 콘텐츠 케누아트 요새에서 획득할 수 있고 고대 장비는 카제로스 레이드(일리아칸/에기르)에서 드랍된다. 한편 T4 등장함에 따라 캐릭터는 최대 1640까지 성장이 가능해진다.
특히 최고 등급의 장비인 에스더는 7월 업데이트 후 엘라 부여 2가 추가되고 추후 강화 수치가 10까지 확장된다.
-T4 어빌리티 스톤: T4 어빌리티 스톤은 T3 어빌리티 스톤의 계승을 지원하고 가치 보존을 위해 어빌리티 스톤의 세공 단계에 따라 추가 옵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 T4 악세서리: 시즌 3에서는 악세서리의 옵션이 변화하고 신규 성장 시스템 연마가 더해져 새로운 성장 요소가 될 예정이다.
- T4 팔찌: T4 팔찌는 카제로스 레이드 2막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노멀 난이도에서 유물 팔찌,. 하드 난이도에서는 고대 팔찌 획득이 가능하다. T4 팔찌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며 효과 부여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T4 보석: T3 보석 계승을 지원(T3 10레벨 보석은 T4 8레벨로 계승)하고 멸화 보석에는 서포터 효과를 추가할 예정이다.
아크 패시브
이번 시즌 3 변화의 핵심이 되는 콘텐츠인 아크 패시브는 기존의 전투 세팅을 대신하는 시스템이다.
아크 패시브는 전 클래스 공통 패시브 효과 진화, 각 클래스 고유의 효과 깨달음, 초각성기와 초각성 스킬을 성장시키고 스킬 트라이포드의 역할을 할 도약으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 정리
시즌 3 오픈과 함께 노후한 콘텐츠를 삭제하고 재화를 통합해 복잡했던 부분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전투 시스템
다른 액션 게임의 패링과 유사한 '저스트 가드' 시스템이 추가되고 전투 각인이 개선되며 카제로스 레이드 전용 신규 배틀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생활
전투 레벨에 맞게 70레벨로 확장되고 현재는 고고학에 치우쳐진 상황이지만 추후에는 다른 생활 콘텐츠도 효율이 높아질 예정이다. 아울러 도구 획득은 쉬워지고 유효 옵션 획득 확률은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원정대 및 길드 시스템 등 그동안 유저들이 불편하다고 호소한 콘텐츠가 대거 개선될 예정이다.
전재학 디렉터는 "유저분들이 시즌 3를 통해 나만의 목표나 계획을 가지고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하는 재미를 찾으면서 그 과정에서 기존과는 다른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시즌 3의 큰 목적이다"라며 이번 시즌의 업데이트 방향성을 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끝으로 전재학 디렉터는 "이번 여름 개발진이 노력해 많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여름이 로스트아크를 해볼까 하는 유저들에게도 게임을 시작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되며 올 여름 무더위가 예고 됐는데 시원하게 새단장한 로스트아크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