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지난 25일 출시한 모바일 게임 신작 <캔디팡>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수직상승하고 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캔디팡>은 지난 10월 1일 기준, 서비스 일주일 만에 총 다운로드 수 600만 건, 일일사용자(DAU) 수 350 만 명을 돌파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플레이(play.google.com)’에서 <애니팡>을 제치고 무료 앱 1위까지 올라서며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캔디팡>이 달성한 위 수치는, 앞서 히트를 쳤던 <애니팡>이 출시 한 달 만에 다운로드 500만 건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해, 단 7일만에 만들어 낸 성과여서 <캔디팡>의 초고속 인기 행진의 비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캔디팡>은 구글플레이 단일 마켓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는 만큼 <애니팡>과 같이 앱스토어 동시 서비스가 이뤄질 경우, 또 하나의 ‘국민 게임’ 탄생이 예고되고 있다.
<캔디팡>은 퍼즐 장르 특유의 손쉬운 게임성,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터치감을 완성도 있게 구현하여 한층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하는 팡류 게임. 이용자들은 <애니팡>에서 느끼지 못했던 <캔디팡>의 스릴 넘치는 속도감과 블록을 터트리는 손맛에 환호하고 있다.
더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 방식, 카카오톡으로 즐길 수 있는 협업과 경쟁기능 등이 온 가족이 함께 모인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들에게 추천하고 함께 즐기는 국민 게임으로 확산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는 <캔디팡>의 놀라운 이용자 급증 현상이 연휴 기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 서버다운, 버그, 렉 방지 등 서비스 안정성 확보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는 “위메이드는 <캔디팡>의 급격한 이용자 증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이미 서버와 대응 인력 등의 인프라를 충분히 확보해 두었다”며 “<캔디팡>의 지속적인 확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아주 작은 문제에도 민감하게 대응 하겠다. <캔디팡>이 이뤄낼 기록 경신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캔디팡>은 안드로이드 OS 디바이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 하고 있으며, IOS 버전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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