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금일(24일), 최근 서버과부화로 진통을 겪은 ‘피파온라인3’와 관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넥슨은 이날 공지와 함께 “18일 공개 서비스 이후 지난 7일이 저희에겐 7년과도 같았다”며 원활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에 대한 공식 사과문을 개제했다.
이번 문제는 유저들의 접속 규모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대서 비롯됐다. 넥슨은 공지를 통해 “예상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서버에 접속하며 대용량 DB처리에 문제가 생기게 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DB 구조 변경이라는 대수술을 진행했으며 지난 일주일간 모든 관련자들이 문제해결을 위해 철야근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서비스 문제와 관련, 지난 일주일간 54,324건의 1:1 문의와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해 수 만 통의 따가운 질책이 이어졌다고 밝히며 향후 안정적인 서비스와 빠른 고객지원을 약속했다.
다음은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사과문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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