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브릭 탄생 60주년, 레고코리아 '브릭 토크 2018' 기자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8년05월28일 13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레고코리아는 28일 오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레고 브릭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시대를 뛰어넘는 레고 브릭이라는 주제로 ‘브릭 토크 2018’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취임 1주년을 맞은 마이클 에베센 레고코리아 대표의 발표로 시작됐다. 에베센 대표는 품질을 기반으로 한 레고 브릭의 지난 60년간의 발자취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향후 비전을 발표했다. 지난 1958년부터 현재까지 생산된 레고 브릭을 일렬로 쌓아 올릴 경우 지구와 달을 5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규모다. 무엇보다, 레고의 엄격한 생산 공정은 지난 60년간 그대로 이어져 50년대 생산된 브릭이 현재의 브릭과 완벽히 호환된다. 

 

에베센 대표는 “완구는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므로 품질과 안전을 가장 중요시 해야 한다” 며 “레고는 지난 2009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리콜이 단 한 건도 없었으며, 다음 세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 제품을 친환경 소재 플라스틱 브릭으로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범람하는 모조품에 대해서는 국내 유수의 오픈 마켓과 공동 대응을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60년간 지속된 레고 브릭의 전통 가치인 창의성을 토대로 디지털 세대를 위한 신제품과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다각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발표를 맡은 진권영 마케팅 총괄 상무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확장’ 및 ‘연결’을 핵심으로 한 레고의 하반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먼저 지난해 출시 이후 코딩 열풍과 함께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고 부스트의 확장판인 레고 시티 북극 정찰대 트럭과 레고 닌자고 블루 드래곤 스톰브링거를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기존 레고 부스트 제품과 연동해 더욱 다채로운 코딩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레고 최초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원격 조종이 가능한 제품 라인업도 함께 소개됐다. 해당 기능은 새로 출시되는 레고 시티 여객 열차 및 레고 DC 슈퍼히어로 배트모빌 등에 적용된다. 이외에도 아마존 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Alexa)’ 기능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상황극을 제시하고 조립을 안내해주는 ‘레고 듀플로 스토리즈’를 비롯해 부가티 시론 및 롤러코스터 등 키덜트 레고 팬들을 위한 세트도 공개됐다.

 

마지막 순서로 이한나 디지털 마케팅 부장이 레고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인 ‘레고 키즈 크리에이터 오디션’에 대해 발표했다. 장난감 분야 인기 유튜버인 꾹TV가 서포터로 참여하게 될 이번 오디션은 아이들이 레고 브릭을 활용해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한 후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우수작이 선정된다. 레고 키즈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아이들에게는 레고 공식 홍보모델 활동 기회와 레고 브릭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5세 이하 아이들만 참여 가능하며 오는 7월부터 공모 접수를 시작해 9월경 우수작이 발표된다.

 

에베센 대표는 “레고 브릭은 전세계 아이들에게 꿈과 영감을 심어주자는 비전 아래 지난 60년간 끊임없이 혁신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며 “지난해 론칭한 레고 라이프 앱과 코딩 제품이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올해 보다 확장된 코딩 제품과 디지털 콘텐츠 또한 반응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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