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음악 콘텐츠 다각도 활용 업데이트 '판타스틱 하모니' 공개

등록일 2019년05월04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마비노기'의 OST를 활용한 오케스트라 공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현장에서 오는 9일 진행될 업데이트 티저 영상을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를 일부 공개했다.

 

‘판타스틱 하모니'라고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마비노기의 음악 콘텐츠를 다각도로 활용하는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은 마비노기의 기존의 음악 콘텐츠의 재미를 강화하고 동시에 콘텐츠를 즐기는 당위성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규 콘서트홀 ‘아르페지오'
9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멘 마하 호수에 새로운 콘서트홀인 ‘아르페지오'가 오픈될 예정이다.

 

아르페지오는 공연 준비 및 진행 상황에 따라 거대한 벽이 생기는 가변형 무대로 기본 형태, 숲 속 등 공연에 따라 무대 콘셉트도 변한다. 여기에 공연 주최 유저가 핀포인트 컬러 등의 셋팅이 가능하고 분수, 폭죽, 조명 쇼, 꽃가루 효과, 연기 등 공연 중 다양한 연출로 이전보다 화려한 콘서트 공연이 가능하다.

 

유저와 NPC의 공연
오케스트라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는 ‘에린 필하모닉' 등의 NPC의 콘서트 공연 외에도 대과, 입장권 가격 설정 등 무대 셋팅부터 연출 효과까지 유저가 직접 정하는 ‘밀레시안 콘서트'의 개최가 가능하다.

 

신규 악기 ‘드럼' 등장
드럼은 여러 음을 내는 마비노기 최초의 타악기로, 드럼 특유의 시각 효과와 모션으로 시선을 끈다.

 

음악 플레이를 통한 펫 육성/역할 확장
연주 감상, 연주 스킬 사용, 공연 감상 등 음악과 관련된 액션을 통해 발동하고 펫이 성장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돼 음악 콘텐츠를 하는 이유가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펫 환생 시스템으로 더 쉽게 펫을 성장 시키고 자유롭게 환생 시킬 수 있다. 이런 행동들을통해 유저들은 펫에 특기를 붙여 역할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으며 펫 전용 ‘샤인 오브 이웨카'가 추가된다.

 

오케스트라 버전 BGM
게임 BGM을 디지털 앨범 수록 버전으로 들을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