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효과,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5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리니지M'을 필두로 한 TOP 4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삼국지M'이 5위에 안착 장기 흥행체제를 갖추며 양대 앱 마켓에서 꾸준히 TOP 4 진입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다.여기에 지난 25일 개봉한 마블의 '어벤져스 인피니... 2018-04-30
"핵 유포 행위 근절할 것" 블리자드 '오버워치' 부정 프로...
블리자드가 지난해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개선에 나가겠다고 선언한 이후 진행된 부정 프로그램(이하 핵 프로그램) 개발 및 유포자에 대한 재판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지난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과와 함께 오버워치 핵 프로그램 개발... 2018-04-30
스카이문스테크 남북 통신분야 협력 기대감에 상승세, SKT...
게임-통신장비 업체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가 상승세다.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30일 13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67% 상승한 4290원에 거래되고 있다.지난 27일 진행된 남북정상회담에서 문대통령이 남북 과학통신분야 협력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SKT, KT파워텔 등에 중계기를 공... 2018-04-30
'과거vs현재'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장수 게임들 위협하...
리니지 형제와 세븐나이츠 등 장수 인기게임들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며 한동안 큰 변화가 없던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2018년 출시 된 신작게임들의 돌풍이 매섭게 불고 있다.검은사막 모바일, 라그나로크M, 벽람항로, 드래곤네스트 for Kakao, 삼국지M 등 2018년 올해 출시된 게임들이 ... 2018-04-30
'안구건조증' '디스크' '손목터널증후군', 게이머 건강 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게임을 상시 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면서 최근 VDT(Visual Display Terminal)증후군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VDT 증후군이란 컴퓨터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하는 장시간 작업으로 인해 생기는 다양한 증상을 통틀어 일컫는 말로 디지털 시대 현... 2018-04-28
[NDC18]MS, 블리자드, 넥슨의 조직관리를 말하다... 넥슨 ...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인 'NDC 2018' 현장에서 넥슨 플랫폼본부 박종천 부본부장이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개선, 조직 개편 등의 문제를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넥슨' 등의 기업에서는 어떻게 다루는지 경험과 책의 목차를 토대로 풀어 설명하는 강연을 진... 2018-04-27
[NDC18]창발과 통제의 적절한 조화, 왓 스튜디오 양회진 ...
넥슨 왓 스튜디오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의 콘텐츠 디자인을 담당한 양회진 디자이너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 '창발과 통제 그 중간 어딘가'라는 강연을 통해 듀랑고의 콘텐츠 변화 과정을 공개했다.좋은 '듀랑고' 콘텐츠 디자인이란 무엇인가'야생의 땅: 듀랑고'는 모종의... 2018-04-27
[NDC18]사진 속 대상을 3D 모델링으로, 블리자드 이규영 ...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게임의 그래픽은 점차 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질감, 광원 등의 묘사를 통해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하는 게임들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뜻 도전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이... 2018-04-27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인피니티 워' 개봉 효과에 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트'가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개봉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과 함께 큰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에 ... 2018-04-27
[NDC18]이색 오프라인 행사, 네코동 주관 프로그래밍 대회...
넥슨이 개최하는 국내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8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 이하 NDC 2018)'의 마지막 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12회째를 맞는 NDC 2018에서 이색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다.바로 넥슨 사내프로그래밍 동호회 네코동에서 주관하는 ‘AI 챌린... 2018-04-26
[NDC18]'듀랑고' 왓스튜디오 강임성 담당 "초반 플레이가 ...
왓 스튜디오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 프로젝트에서 디자인 유닛을 담당했던 넥슨코리아의 강임성 개발자가 '2018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석, '야생의 땅: 듀랑고'의 초반 플레이의 변화 과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야생의 땅: 듀랑고'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시도하지 않았던 제... 2018-04-26
[NDC18]원이 진 미호요 부사장 "붕괴3rd의 흥행요인은 유...
넥슨의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2018' 현장에서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액션 RPG '붕괴3rd'의 개발사인 미호요(miHoYo)의 원이 진(Wenyi Jin) 부사장이 연단에 올라 '붕괴3rd'의 중국 시장 흥행 돌풍의 노하우를 발표했다.'붕괴3rd'는 미호요(miHoYo)가 자체 개발... 2018-04-26
[NDC18]대 모바일게임 시대, 텐센트의 온라인게임 '천애명...
텐센트가 넥슨이 개최한 지식 컨퍼런스 'NDC 2018'을 통해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천애명월도'의 중국 현지 운영 전략에 대해 공개했다.텐센트의 Shawn Hu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저 동향을 분석하면서 매체 홍보력이 줄어들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유저의 참여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2018-04-26
[NDC18]왓스튜디오 최은영 아트디렉터 "듀랑고 아트의 핵...
왓스튜디오의 최은영 아트디렉터가 'NDC 2018'에서 ''야생의 땅: 듀랑고' 아트 제작 포스트모템' 강연을 통해 듀랑고의 아트 제작기를 공개했다.듀랑고는 현대인들이 광활한 듀랑고 세계에서 개척과 생활을 하는 모바일 MMORPG라는 콘셉트 하에서 개발이 진행됐으며 아트도 최대한 그 콘셉트... 2018-04-26
[NDC18]조이시티 신상현 팀장이 말하는 페이퍼 버전의 장...
조이시티의 신상현 '주사위의 신' 개발 팀장이 모바일 보드게임을 제작할 때 '페이퍼 버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NDC 2018' 강연을 통해 공개했다.페이퍼 버전이란 보드게임 제작 과정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쉽게 말해 PC 혹은 모바일게임의 프로토타입과 비슷한 것으로 종이로 보드... 2018-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