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더욱 후끈 달아오르는 전장, 블리자드 '하스스톤: 전장' 대규모 업데이트

등록일 2020년02월27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자사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 '하스스톤: 전장(Hearthstone: Battlegrounds)'에 대규모 용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일곱 명의 신규 영웅과 18마리의 하수인 등 전장의 짜릿한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요소들로 구성된 용족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가 플레이어들을 맞이한다.

 



 

우선, 오늘(27일) 전장으로 뛰어든 신규 영웅들은 궁극의 용 갈라크론드(Galakrond)와 최근 갈라크론드의 부활(Galakrond’s Awakening) 1인 모험에서 리노고스(Renogos)로서 비늘 날개를 펼치며 활약한 리노 잭슨(Reno Jackson)을 비롯해, 다섯 용의 위상인 데스윙(Deathwing), 이세라(Ysera), 노즈도르무(Nozdormu), 말리고스(Malygos), 알렉스트라자(Alexstrasza) 등 총 일곱이다. 이들 신규 영웅들은 각각 고유의 영웅 능력을 통해, 나머지 경쟁자들을 제압하고 전장을 지배하는 데 요긴한 선택지는 물론, 게임 플레이에 참신한 변화와 전략의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갈라크론드의 '갈라크론드의 탐욕(Galakrond’s Greed)': 밥의 선술집에 있는 하수인을 한 단계 높은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한다.

데스윙의 '모두 불타리라!(ALL Will Burn!)':: 모든 하수인이 공격력을 +3 얻는다.

이세라의 '꿈 차원문(Dream Portal)': 밥의 선술집을 새로고침한다.  용족 하수인을 추가한다.

노즈도르무의 '계시(Clairvoyance)': 매 턴마다 첫 새로고침의 비용이 (0)이 된다.

말리고스의 '비전 변형(Arcane Alteration)': 하수인을 같은 선술집 단계의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한다.

알렉스트라자의 '용의 여왕(Queen of Dragons)': 밥의 선술집을 5단계로 강화한 후에, 용족을 둘 발견한다.

리노 잭슨의 '부자가 될 거야!(Gonna Be Rich!)': 아군 하수인을 황금 하수인으로 만든다. (게임당 1회만 가능)

 



 

이와 함께, 화염의 전령(Herald of Flame), 폭군 서슬송곳니(Razorgore, the Untamed) 및 비전의 위상 칼렉고스(Kalecgos, Arcane Aspect) 등 전장에 새로 등장하는 종족인 용족 하수인 12마리를 포함, 총 18마리의 새로운 하수인이 추가된다. 이 중 2마리를 제외한 모든 하수인은 하스스톤에 새롭게 등장하는 전장 한정 하수인으로서 참전하게 된다.

 

그 외에도, 타락한 조지(George the Fallen)와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Sneed’s Old Shredder), 엄마 곰(Mama Bear) 등 기존 일부 영웅과 하수인의 밸런스가 조정되며, 교수 퓨트리사이드(Professor Putricide) 영웅이 잠시 제외되고 일부 하수인들 역시 제외되는 등 변화가 적용된다.

 

 

새로운 이벤트와 묶음 상품
하스스톤의 6주년을 플레이어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선술집 난투(Tavern Brawls), 신규 전설 퀘스트, 그리고 접속 보상까지 아우르는 기간 한정 이벤트가 시작된다.  3월 5일 오전 3시부터 3월 18일 오전 3시까지 하스스톤에 접속하면 어둠의 반격(Rise of Shadows) 2팩, 울둠의 구원자(Saviors of Uldum) 2팩, 용의 강림(Descent of Dragons) 2팩, 그리고 용의 해 카드 뒷면을 확보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직업 전용 묶음 상품이 최초로 선보인다.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정규전 – 마녀숲(The Witchwood),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 및 라스타칸의 대난투(Rastakhan’s Rumble), 어둠의 반격, 울둠의 구원자, 용의 강림 – 마법사 직업 카드로만 구성된 마법사 팩 5개를 10,000배틀코인에 구매할 수 있다.

 

트위치에서도 이번 용족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보상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늘 2월 27일부터 3월 1일 오전 10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까지, 트위치를 통해 원하는 하스스톤 방송을 총 3시간 이상 시청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용의 강림 카드 팩 1개가 증정된다. 나아가, 누적 시간 총 6시간 이상 시청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1팩이 더 주어진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Twitch.tv와 블리자드 Battle.net 계정이 연동되어야 한다.

 

이번 용족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묶음 상품, 그리고 트위치 보상 이벤트 및 계정 연동 방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하스스톤: 전장은 독특한 영웅이 등장하는 시끌벅적한 8인 자동 전투(auto battler) 게임 모드로, 플레이어들이 각자 하수인을 모으고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우위를 점하기 위해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싸움을 벌이게 된다.

 

하스스톤을 기본 토대로 특별하고 독자적인 게임 경험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하스스톤: 전장은 별도로 카드를 수집하거나 덱을 구축할 필요가 없으며, 모든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무료 게임 모드로 제공된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재미나 신선함, 완성도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에 의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운동 기간인 2020년04월02일 부터 2020년04월14일 까지 게임포커스 기사에 대한 댓글 서비스가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독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