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리자드 '오버워치', '영웅 로테이션' 및 '전장 로테이션' 개편안 발표

등록일 2020년04월10일 11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2019년 말 도입한 '전장 로테이션' 및 올해 3월 적용한 '영웅 로테이션'에 대한 오버워치(Overwatch)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 일관성과 명확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두 시스템을 대폭 개편해 다음 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시청 경험과 게임 플레이에 일관성을 유지하고자 4월 13일(이하 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 양쪽에 동일한 영웅 로테이션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아래는 태평양 표준시로 한국 시간과 차이 발생)

 

특정 주의 영웅 로테이션은 앞선 2주 동안 경쟁전 고티어 구간에서의 영웅 사용 빈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된다. 사용 빈도가 일정 기준 이상을 넘는 영웅은 다음 로테이션의 금지 영웅 후보가 되며, 사용 빈도가 높을수록 금지 확률도 높아진다.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돌격 영웅 1명, 공격 2명, 지원 1명이 무작위로 선정된다. (단, 2주 연속으로 제외되지 않는다)

 

오버워치 리그 주차별 일정 종료 후, 차주 경쟁전과 오버워치 리그에 동시 적용될 영웅 로테이션을 발표한다. 해당 로테이션은 월요일 오전부터 적용된다.

 

이 과정은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 중 일주일 단위로 반복된다. 리그 경기가 없는 주에도 해당 데이터에 따라 영웅 로테이션이 결정되며, 매주 월요일 아침 게임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는 지난 3월 '영웅 로테이션'의 경쟁전 도입 당시 "주간 단위의 메타 변화 및 보다 폭넓은 영웅 선택 유도를 위해 시스템을 적용했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플레이어 피드백 분석을 통해 운영 방안을 조정하는 유연하고 열린 자세도 유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은 보다 나은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4월 14일부로 폐지한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서도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를 제외한 모든 전장에서 대전을 펼칠 수 있다. 단, 두 전장은 개편 완료 후 전장 리스트에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오버워치 개발팀은 "전세계 오버워치 플레이어에게 보다 나은 오버워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개편안을 포함,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홈페이지 내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버워치는 만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 Xbox One 및 Nintendo Switch에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