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차 한달 내 공개... 디지털콕핏 반도체 공급 '상승세'

등록일 2020년09월23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KEC가 상승세다.


KEC는 23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58% 상승한 15905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가 한달 안에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금일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다.


최근 테슬라에 디지털콕핏 반도체를 공급하기로 한 KEC도 수혜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가 조만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2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프리몬트 공장 주차장에서 진행된 '테슬라 베터리 데이'에서 "한달 뒤에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차에 대한 베타서비스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31일 KEC는 자체 저전력 금속산화물 반도체전계 트랜지스터(LV MOSFET)이 적용된 터치스크린에 대해 테슬라가 승인을 획득, 내년 초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대시보드 내 디지털콕핏의 핵심인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와 차량의 소통을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테슬라의 터치스크린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차별성을 드러내는 장치로 차량 상태 정보, 기능 제어, 네비게이션, 미디어, 공조시스템 등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