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타락' 마니아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로 고대신 다시 소환한다

등록일 2020년10월27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가 자사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서 11월 18일, 신규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출시한다. '크툰'이나 '요그사론' 등의 고대신이 돌아오는 것은 물론, 진척도 시스템 개편과 신규 모드 '결투'를 통해 보다 확장된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광기의 다크문 축제'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 이어지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으로, 아제로스를 지배했던 고대의 신들이 '다크문' 축제를 통해 돌아온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미 여러 게임을 통해 타락이라는 소재를 애용했던 블리자드 답게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도 신규 키워드로 '타락'이 추가될 예정.

 

135종의 신규 카드 이외에도 진척도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고 기존의 '투기장'과 '1인 모험' 모드를 합친 신규 콘텐츠 '결투'가 추가되는 등 '하스스톤'에서는 많은 변화가 기다리고 있다.

 

'광기의 다크문 축제' 업데이트를 앞두고 블리자드 팻 네이글(Pat Nagle) 콘텐츠 수석 디자이너와 존 매킨타이어(John Mclntyre) 게임 디자이너와의 화상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존 디자이너는 "진척도 시스템을 통해 어떤 모드를 즐겨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신규 유저,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유저 모두 콜렉션을 확장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대신 다시 소환한 '하스스톤', 지난 확장팩에서의 문제 해결 주력했다

 



 

신규 확장팩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통해서는 다시 '크툰' 등의 고대신이 돌아온다. 2016년 발매된 '고대신의 속삭임' 확장팩 이후 약 4년 만에정식으로 고대신들이 '하스스톤'에 돌아오는 셈. 

 

존 디자이너는 '다크문' 축제가 제공하는 느낌이 '워크래프트' 세계관 속의 고대신과 잘 맞아떨어진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이번 확장팩은 전반적으로 스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라며 "고대신의 이미지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타락 키워드를 사용하면 하수인들의 모습이 으스스하게 변하는데, 이런 느낌을 살리기 위해 고대신을 확장팩의 주인공으로 정했다"라고 말했다.

 

'고대신의 속삭임'처럼 이번 확장팩에서도 '크툰', '요그사론', '느조스', '이샤라즈'가 등장할 예정이다. 네 명의 고대신 중 '고대신의 속삭임' 당시 출시되었던 '요그사론' 카드는 지나친 무작위 효과로 인해 게임의 밸런스를 해친다는 불만을 받은 바 있어, 이번 '광기의 다크문 축제'에서는 각 고대신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질 수밖에 없다.

 



 

존 디자이너는 내부에서도 고대신 관련 카드에 대해 많은 요소들을 검토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존 디자이너는 "요그사론은 지난 확장팩 출시 당시 게임에 너무 많은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라며 "그의 힘을 어떻게 조정할 것인지에 대해 내부에서도 많은 고민을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확장팩이 출시되면 최고의 덱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이용자들의 주된 즐거움 중 하나이기에 특별히 이득을 보는 직업을 꼽기는 어렵다"라며 "굳이 하나를 이야기하자면 주술사 직업의 슬로우 컨트롤 덱이 조금 유리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더 많은 보상을, 진척도 개편과 '결투'로 새로워질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과 함께 '하스스톤'에서는 진척도 시스템이 전면 개편되고 새로운 게임 모드인 '결투'가 추가될 예정이다. 결투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승리하며 보물을 획득해 최강의 덱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을 끊임없이 격파해 나가게 된다. '광기의 다크문 축제'를 예약 구매했다면 10월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결투' 모드를 한발 앞서 플레이해볼 수 있다.

 

팻 네이글 디자이너는 "결투 모드에서는 보석이나 전리품을 획득할 수록 덱이 강해지기에 적절한 매치 메이킹이 중요하다"라며 "같은 경기 수를 진행한 플레이어들끼리 매치를 성사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편된 진척도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 골드, 카드 팩, 장식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서도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존 디자이너는 "진척도 시스템을 개편한 주된 목적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함이다"라며 "골드나 그 밖의 꾸밀 수 있는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게이머들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해 콜렉션 확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팻 네이글 디자이너는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새로운 확장팩을 선보이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라며 "보상 체계를 개편해 어떤 모드에서 게임을 즐기더라도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다시 돌아온 고대신에 대해서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리며 매일 하스스톤을 플레이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