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에피소드6부터 1주년 페스타까지, 넥슨 '카운터사이드' 온라인 쇼케이스

등록일 2021년01월15일 15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1월 14일, 유튜브를 통해 '카운터사이드'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는 것으로, 2021년 업데이트 계획과 함께 이용자들을 위한 '1주년 페스타'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카운터사이드'는 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모바일 RPG로,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이면세계 '카운터사이드'를 둘러싼 전투를 그린 어반판타지 물이다. 게임은 2월 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으며 캐릭터와 세계관, 스토리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메인 스토리 '메인스트림 에피소드 6' 공개

 


 

먼저 '메인스트림' 시즌1이 마무리된 이후 10개월 만에 새로운 스토리 '메인스트림 에피소드 6'가 공개됐다. 

 

이번 에피소드는 '카운터사이드' 스토리의 1부가 마무리되고 카운터들의 다음 이야기를 시작하는 첫 번째 에피소드로, 시즌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의문과 비밀들을 추적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주년 기념 파티 콘셉트 스킨 6종 출시

 

1주년 기념 각성 힐데 스킨

1주년 기념 오르카 스킨

 

1주년 기념 스킨은 '메인스트림'에서 활양했던 캐릭터들이 '알파트릭스' 팀 멤버 신지아의 건물에서 열리는 호화 파티에 참석하는 설정으로, '각성 유미나', '각성 힐데', '신지아', '류드밀라', '오르카', '존 메이슨'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그간 기간 한정으로 판매했던 높은 완성도의 스킨들도 전부 만나볼 수 있다.

 

컨소시엄 협력전부터 NPC 육성까지

 


 

여기에 오는 2월 2일에 진행되는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컨소시엄 협력전'이 추가된다. 

 

'컨소시엄 협력전'은 길드 콘텐츠인 '컨소시엄'에 소속된 멤버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티팩트'를 수거해 최종 보스에게 도전해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콘텐츠로, 처치 공략을 연구하는 등 구성원들과의 긴밀히 소통이 중요하다.

 

'카운터사이드' 세계관에서 전투를 보조하는 NPC(Non-Player Character)들을 육성하고 전투에 사용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 시스템'도 추가된다. '레나', '클로에' 등 오퍼레이터들은 각자 고유 지휘기술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다양한 변수가 생기는 전투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닛을 확정적으로 획득하고 높은 수준까지 육성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진 '카운터패스'를 도입했다. '카운터패스'를 구입하여 시즌 보상을 획득하면서 해당 유닛을 육성하고 시즌 콘셉트에 따라 육성 소재, 장비, 함선 등 주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를 전략적으로 플레이하여 돌파해 나가는 신규 전투 콘텐츠 '챌린지 스테이지'도 새롭게등장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공략을 요구하는 각 스테이지를 격파하며 '카운터사이드' 본연의 전투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게임 로비 화면에 등장하는 대표 캐릭터들의 배치와 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표정을 선택하여 더욱 풍부하게 게임을 세팅할 수 있다.

 

IP 콜라보 예고, 21년 '카운터사이드'의 업데이트 계획은

 


 

넥슨은 2021년에도 '카운터사이드'에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 에피소드', '신규 유닛', '신규 장비', '육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 유명 IP(Intellectual Property)와의 컬레버레이션을 준비하여 '카운터사이드' 만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그 간 이용자들이 요청해 온 리플레이서 그룹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유닛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이룸' 등 신규 콘텐츠와 육성 시스템을 연내 선보이고자 한다. 또, 경쟁 부담이 적은 PvP 콘텐츠 '건틀렛 친선전'도 착실히 준비 중이며, 장비 프리셋 기능을 포함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1주년 페스타와 함께 환원 이벤트 실시

 


 

1월 14일부터 다양한 인게임 보상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1주년 페스타'가 시작된다.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게임 개선 설문 페이지를 오픈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관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1주년 기념 리미티드 달력을 선물하고 웹툰 게시판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순수한불순물' 작가의 축전 웹툰을 선보이며, 특별히 제작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아트북', '선물 패키지', 'OST' 등 '카운터사이드'를 소재로 제작한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이벤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다채로운 환원 이벤트도 실시한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