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사]크래프톤, 트위치 공동 창업자 '케빈 린' 등 사외이사 4명 영입

등록일 2021년04월01일 1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3월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트위치(Twitch) 공동 창업자인 케빈 린(Kevin Lin)을 포함한 사외이사 4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외이사는 ▲케빈 린,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공동 창업자, ▲이수경, P&G 중국 사업부 대표, ▲여은정,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이자 KT 사외이사, ▲백양희, 라엘(Rael)공동 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이다.
 
크래프톤은 사외이사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 제작 및 IP(지식재산권)의 확장, 유망 신규 사업의 공격적인 투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케빈 린은 글로벌 1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공동 창업자이자 전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이다. 사외이사로서 서구권 게이머와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산업의 비전과 아이디어 창출에 전문성을 발휘한다. “게임은 사람들을 가깝게 하는 강렬한 문화”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김창한 대표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함께할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된다.
 
이수경 사외이사는 P&G 중국 사업부 대표로 스킨&퍼스널 케어를 담당하면서, 인도,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여은정 사외이사는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이자 KT 사외이사, 재무 전문가로서 연구기관과 학계까지 폭넓은 행보를 이어왔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크래프톤의 감사위원회를 맡게 된다. 백양희 사외이사는 미국 월트 디즈니 본사에서 근무한 후 창업 경험을 가진 기업인으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과 창업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크래프톤은 “각계의 전문가를 영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