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의 힘 보여준 '오딘:발할라 라이징',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재탈환

등록일 2022년04월30일 2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약 2개월 여 만에 매출 1위를 재탈환했다.

 

이번 매출 1위 탈환은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무기 형상 업데이트, 신규 스탯 업데이트 효과로 분석된다. 무기 형상 업데이트는 장착 중인 무기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신규 시스템으로 외형 뿐만 아니라 고유한 능력치 및 보유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신규 스탯으로 변이, 침묵, 속박, 느려짐, 동상 저항과 받는 치명타 대미지 감소 등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아이템 수집 검색 기능 및 장비/스킬 HUD 프리셋 기능, 거점 점령전 UI, 서버 선택 UI, PK 추적 연출 개선, 거래소 개선 등 다양한 시스템이 개선돼 이용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오딘’은 ‘블레이드’ 시리즈를 개발한 김재영 대표와 ‘마비노기 영웅전’ 등 다양한 게임의 핵심 아트를 담당한 김범 AD가 함께 하고 있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게임으로 사전예약 당시 5일 만에 180만 명 이상이 몰리며 주목받았으며 올해 3월에는 대만에 정식 출시해 최대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대만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 프렌즈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보라 2.0’ 파트너사로 합류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버전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