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몰 '쿵야 마켓' 오픈

2024년08월29일 11시04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온라인 몰 ‘쿵야 마켓’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쿵야 마켓’은 쿵야를 사랑하는 ‘얘네들(팬 애칭)’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탭 ▲쇼핑 탭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탭에서는 굿즈 등 쿵야와 관련된 것들을 자랑할 수 있는 ‘자랑쿵야 게시판’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탭에서 게시글 작성, 댓글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 쿵야 마켓에서 굿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쇼핑 탭에서는 마우스패드, 볼펜, 씰스티커 등 시그니처 굿즈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됐던 한정판 굿즈까지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공식 온라인 몰 오픈과 더불어 쿵야 레스토랑즈의 브랜드 사이트도 리뉴얼 됐다. 브랜드 사이트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반영한 레스토랑 콘셉트가 특징이며, 주요 크루 및 메뉴 소개, 최신 소식을 알 수 있는 ‘쿵야 일보’와 비즈니스 협업 제안 창구도 확인 가능하다.

 

엠엔비는 ‘쿵야 마켓’ 오픈 및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쿵야 마켓 커뮤니티에서 게시글·댓글 작성 시 포인트 2배 적립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15일까지 굿즈 관련 리뷰를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적립금 3천원을 지급한다.

 

또한, 쿵야 마켓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쿵야 빠냐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쿵야 마켓 오픈은 IP를 한 단계 더 확장하고 팬덤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쿵야 IP를 만들어 나가며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과 연결된 고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KT 롤스터 '비디디' "이번 경기 패배 요인 ...
T1 김정균 감독 "한화생명전 여유롭게 플레...
돌고 돌아 한화생명 VS T1 대진 확정, T1 '...
네오위즈 2주년 맞아 재도약중인 '브라운더...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라온시큐어, MS·구글과 글로벌 동형암호 선도 크립토랩과 양자...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