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게임즈의 ‘명조’가 국내 최대 서브컬처 축제 ‘AGF 2024’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현장 팬들과 소통했다.
명조는 AGF 2024 현장에서 AMD와 손을 잡고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비롯해 코스튬 플레이 및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는 메인 이벤트, 굿즈 숍 외에도 GS 25와 손을 잡고 출시한 콜라보 메뉴 등을 판매해 현장 팬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아울러 현장에 특별한 휴게 공간을 마련하는 등 유저 편의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국내 출시 후 ‘WELCOME TO 띵조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팝업 스토어와 콜라보 카페 등을 통해 꾸준히 한국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 외에도 한국 친화적인 인게임 이벤트 등을 통해 꾸준히 한국 팬들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쿠로게임즈. 쿠로게임즈가 한국 유저들을 신경 쓰는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을 켄 사업총괄을 통해 들어볼 수 있었다.
쿠로게임즈는 명조의 국내 출시 후 여러 차례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팬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행보의 이유가 특별히 있을까
오프라인 이벤트는 더욱 효과적인 IP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다. 우리는 명조 IP가 단순히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의 일상생활에도 녹아들었으면 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이를 위한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실제로 한국 팬들을 만나본 소감은 어땠나
AGF 2024에는 처음 와봤는데 여기서 한국 유저 분들의 굉장한 열기를 느꼈고 여기 와서 명조를 체험하는 모든 유저 분들이 언제나 건강하고 즐겁기를 바라고 있다.
한국에는 게임 관련 오프라인 이벤트가 여러 개 있다. 명조가 특별히 AGF 2024의 스폰서를 맡은 이유는 무엇인가
다른 오프라인 행사들도 많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명조가 작년에는 ‘지스타’에 참가한 적은 있지만 지금까지 서브컬처에 관련된 행사에 특별히 참여한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번 AGF 스폰서 참여를 통해 유저들에게 명조가 폭 넓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 같아 AGF를 선택했다.
그렇다면 이번 스폰서 참여가 향후 명조 캐릭터 성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IP를 활용하겠다는 의도로 봐도 되는 것인가
그렇다고 볼 수 있다. 이번 AGF에서 수많은 코스어 분들과 이벤트를 하는 이유도 명조의 캐릭터성을 강조하기 위함이고 향후에도 명조의 캐릭터성을 강조하는 이벤트를 더 많이 선보일 것 같다.
개인적으로 AGF 2024에서 명조는 전시와 현장 이벤트 뿐만 아니라 휴게 공간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 놀랐다. 이렇게 휴게 공간에 신경을 쓴 이유는 무엇인가
이런 전시회에서는 관람객들이 줄을 길게 서고 오랫동안 기다리기 때문에 휴식 공간을 제공해 유저들에게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또한 전시회 중앙에 명조의 휴게 공간을 크게 만들었는데 이는 메인 스폰서로서의 책임이라 생각했다.
GS 25와의 콜라보를 통해 한국 전용 코스튬을 공개했다. 향후에도 이런 한국 유저만을 위한 코스튬이나 콜라보 계획이 있나
현재 진행하고 있는 GS 25와의 콜라보를 포함해 현장에서 AMD와 손을 잡고 진행 중인 체험존도 한국에서만 진행 중인 콜라보이다. 이후에도 로컬 분위기에 맞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 다양한 콜라보를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게임의 서비스 계획과 끝으로 명조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린다
내년에는 들어서면 새로운 버전의 업데이트가 시작되는데 새로운 업데이트를 기대해 해주셨음 좋겠다. 지금까지 유저들의 피드백을 굉장히 많이 받았고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 유저들이 우리에게 가감없이 피드백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