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단순 스타일링 게임을 넘어 어드벤처 게임으로 발전... 새로운 재미로 유저들을 유혹하는 인폴드코리아 '인피니티 니키'

등록일 2024년12월20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폴드코리아가 자사의 대표 스타일링 게임 시리즈 최신작 ‘인피니티 니키’를 5일 정식 출시했다.

 

인피니티 니키는 글로벌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 게임 ‘니키’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플레이어가 니키와 함께 기적의 대륙을 여행하며 필드 등에서 여러 재료를 모아 자신만의 의상을 제작하고 다른 스타일리스트와 스타일 대결을 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니키의 성장과 스타일링 대결을 스테이지 형식으로 제작했지만 인피니티 니키는 기적의 대륙을 오픈월드로 제작하고 곳곳에 미니 게임과 수집 요소들을 배치해 탐험의 재미를 더 높였다.

 

게임 내 월드가 확장한 것에 이어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이전 작은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됐지만 인피니티 니키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포함해 PC, 플레이스테이션5에도 출시했다. 플랫폼이 다양해진 만큼 조작 방식도 다양해졌다. 모바일의 터치 방식을 포함해 PC 등에서는 키보드와 마우스, 콘솔 컨트롤러 등을 지원해 더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더욱 세밀해진 코디 시스템과 발전된 그래픽으로 코디네이트의 재미를 극대화한 인피니티 니키.

 

새로운 재미와 함께 다시 돌아온 니키와 함께 코디 여행을 직접 떠나 보기로 했다.

 

채집하고 낚시하고 그루밍으로 털을 모아 만드는 나만의 의상

 



스타일링 개임인 니키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는 뭐니 뭐니해도 다양한 의상을 수집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의상의 수집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간단하게는 재화를 사용한 뽑기와 상점 구매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획득한 도안에서 요구하는 재료를 모아 제작하는 방식이 가장 보편적이었다.

 

이번 시리즈도 그 기조는 유지되지만 의상 제작 재료를 모으는 방식이 크게 바뀌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의상 제작에 필요한 도안이 특정 스테이지에 존재하고 플레이어는 이를 완성하기 위해 재료가 드랍되는 스테이지를 계속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됐다.

 

하지만 인피니티 니키는 스테이지 개념이 없어졌기 때문에 더 이상 스테이지 방식의 스타일 대결로 재료를 획득할 수 없게 됐다.

 

대신 니키의 의상 제작 재료는 플레이어가 대륙을 직접 돌아 다니며 여러 활동을 진행하며 모아야한다.

 

기적의 대륙 곳곳에 피어나는 꽃이나 열매가 모두 의상 제작의 재료이며 그 외에도 특정 의상을 입어야지만 수집 가능한 동물 털, 곤충, 물고기 모두가 의상 제작의 재료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공통 재료인 실 또한 해당 재료를 교환해야지만 획득할 수 있기에 원하는 세트 완성을 위해서는 단순히 맵을 돌아다니기 보다는 틈틈이 주변에서 다양한 재료를 수집하는 것이 꼭 필요해보였다.

 

아무래도 기존의 스테이지 무한 스킵 쪽이 빠르고 손쉽게 재료를 습득할 수는 있다는 것은 인정한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내 손으로 재료를 채집하는 것도 기적의 대륙을 탐험한다는 게임의 콘셉트와는 더 잘 맞는 부분이고 재료 채집이 기존 RPG 속 생활형 콘텐츠와 대부분 흡사한 만큼 해당 콘텐츠들을 즐겨왔던 유저라면 흥미를 느낄 것으로 예상된다.

 


 

기적의 대륙 곳곳에 숨겨진 성장 재료들
기적의 대륙에는 의상 제작 재료 외에도 니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한다.

 

니키의 성장은 주로 인피니티 하트를 중심으로 된다. 인피니티 하트는 필드 곳곳에 숨겨진 별을 수집해야 획득이 가능하다.

 

단순히 지붕 위를 파쿠르해서 획득할 수 있는 별도 있지만 숨겨진 별 그림으로 실타래를 풀어 획득할 수 있는 별과 특정한 공간에서 미니 게임을 해결해야지만 획득할 수 있는 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별을 습득할 수 있다. 원래도 오픈월드 게임에서 구석에 숨겨진 미니 게임마저 찾아서 즐기던 내 입장에서는 미니 게임이 성장과 직관적으로 연결된 점은 정말 환영하는 요소였다.

 

이 때 습득한 별을 이용해 니키는 능력 의상을 오픈하게 돼 니키가 대륙에서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점점 추가된다.

 

이후 의상의 성장을 위해서는 해당 생활형 콘텐츠의 숙련도가 필요하므로 플레이어들은 맵 곳곳을 탐험하면서 숨겨진 별을 찾고 생활형 콘텐츠를 즐기며 나만의 페이스대로 스토리 진행과 배틀을 즐기는 것이 이 게임의 주요 플레이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별이 유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진 경우가 많아 놓치고 지나칠 수도 있지만 모모가 별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므로 이 기능만 잘 이용하면 최대한의 별을 모으고 인피니티 하트가 숨기고 있는 의상과 능력치 버프를 최대한 올릴 수 있다.

 


 

니키 시리즈의 백미 인피니티 니키에서 더 진화
스타일링 게임인 니키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파츠로 분리해 나만의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는 것이다.

 

인피니티 니키 또한 모자, 머리, 원피스, 상의, 하의, 양말, 신발, 팔찌, 목걸이 등 다양한 파츠로 분리해 니키를 꾸밀 수 있다.

 

여기에 이번 시리즈에서는 메이크업을 더 세분화해 꾸밀 수 있는 요소를 늘렸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컬러 렌즈와 눈 화장, 입술 등을 하나의 메이크업 요소로 통일해 쿨 톤 눈동자에 시크한 표정 이런 식으로 전체적으로 톤이 고정된 메이크업만 선보일 수 있었지만 메이크업 요소가 세분화되면서 쿨 톤의 눈동자에 온화한 표정 메이크업 등 더 다양하게 취향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

 

또한 니키를 돋보이게 했던 오라나 배경들도 축복 섬광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의상 서브 파츠로 등장하게 됐으며 장착 가능한 부위도 머리, 손, 발 등 세분화되면서 지금 스타일링의 분위기를 더 돋보이게 하는 식으로 활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 축복 섬광들은 재료를 소모해 성장도 가능하고 그에 따라 색 등의 외형적인 변화도 생겨 색 통일을 중요시 하는 유저라면 꾸미는데 자유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인피니티 니키는 전작보다 그래픽적으로 발전해 의상의 디테일은 물론 의상에 있는 파티클마저 세세하게 구현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기적의 대륙 곳곳에 포토 스팟으로 쓰기 좋은 공간이 구현돼 있어 평상 시 이쁜 옷을 입고 뷰가 좋은 곳에서 사진을 직고 올리는 감성을 발전된 그래픽과 모모 카메라로 게임 내에서도 완벽하게 구현했다.

 

아울러 이렇게 꾸며진 스타일링은 남들에게 뽐낼 수도 있고 NPC와의 스타일링 대결로 도안과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니키 시리즈는 직접적인 물리 전투가 불가능한 대신 스타일링 대결을 통해 분쟁을 해결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이 설정은 인피니티 니키에도 이어져 게임을 진행하면서 플레이어들은 NPC와 끊임없이 스타일링 대결을 하는데 대결의 승리를 위해서는 NPC가 제시하는 의상 콘셉트에 맞는 의상의 점수를 최대한 높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의상에는 우아, 청순, 러블리 등의 스탯 외에도 무도회, 일상 등 장소 키워드도 설정돼 있어 추후에는 이 두개를 조합한 배틀이 등장할 가능성도 높아 같은 러블리 의상이라도 다양한 키워드로 수집하는 것이 중요해 보였다.

 

다만 인피니티 니키는 모험의 비중이 크게 늘면서 이전 작들에 비해 배틀 시스템 자체의 비중은 크게 줄은 편이어서 배틀 때문에 서로 어울리지도 않고 완성본이 조금 못생기게 완성돼는 코디 룩을 보는 일이 크게 줄어 들었지만 배틀 콘텐츠를 좋아했던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부분일 것 같다.

 


 

인피니티 니키는 전작보다 발전된 시스템을 선보이면서 여러 부분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플랫폼 및 조작 방식이 확대되고 그래픽이 발전되고 오픈월드 게임으로 탈바꿈하면서 즐길거리가 대폭 늘어났다.

 

물론 이로 인해 기자의 폰은 갤럭시 S21+로 완전 최신 기종은 아니라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펙이 낮은 편에 속한 기종은 아닌데 게임을 돌릴 때 최적화 부분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는 했다.

 

또한 PC 플랫폼에서도 최적화에 꽤 영향을 주는 그림자 이펙트가 점프 시 가이드 역할을 하다보니 이를 온오프 못하게 돼있어 최소 사양이 생각보다 높은 편이니 이 부분은 플레이시 감안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게임은 비주얼을 중요시했던 시리즈의 특징을 캐릭터와 패션을 넘어 세계관으로 확장했고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최적화 문제가 생기기는 했지만 이 부분은 점차 업데이트와 패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시리즈들이 스타일링에 집중한 게임이었다면 이번 시리즈는 모험의 요소를 강조해 그야말로 기적의 대륙을 여행하며 스타일링 재료를 수집하고 의상을 제작하고 스타일링을 뽐내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재탄생했다.

 

이 게임의 메인 콘셉트가 여행 같은 모험인 만큼 기적의 대륙을 느긋하게 감상하고 스토리를 즐기며 게임 극 초반부터 다양한 스타일링 의상을 선보인 인피니티 니키 세상 속 아직 숨겨둔 몇 천개의 스타일링 의상을 찾아내고 제작할 것을 기대하면서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