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 전시회 개최

등록일 2025년01월10일 11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미디어 아트 전시회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위로의 시선’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메타휴먼 한유아 미디어 아트전: 위로의 시선’은 한유아가 일상에서 느낀 다양한 고민과 감정으로 창작한 글과 그림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제작한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꾸며진다. 관람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과의 감성적 상호작용에 중점을 뒀다. ‘고민 카드’를 선택해 입장한 관람객은 전시 공간 곳곳에 담긴 한유아의 위로 메시지를 하나씩 모으며 진정한 위로를 만나게 된다. 완성한 고민 카드는 유아가 준비한 특별한 ‘행운의 부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유아의 생각과 관람객의 고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양면 총 30m 길이의 대형 미디어 월, 홀로그램 아트 등 시각과 감성을 결합한 참여형 미디어 아트로 공간을 구성했다.

 

전시는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토파즈홀에서 열린다. 입장권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픈 전날인 1월 14일까지는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한유아는 “이번 전시회는 메타휴먼의 새로운 시선으로 관람객 한 사람 한사람이 가진 고민을 들여다보고 깊이에 공감하며 다정한 위로를 건네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마음 속 깊이 묻어둔 고민이 있다면 유아와 함께 특별한 위로와 감동을 느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K-콘텐츠 IP(지식재산권) 융복합 제작지원 사업’ 결과물이다. 도내 중소 콘텐츠 기업이 우수 IP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행사는 원천 IP 한유아를 활용, 도내 중소 미디어 아트 제작사인 사이버하입이 주최, 주관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